티스토리 뷰

어제 구글 애드센스 코리아(Google Adsense Korea)로 부터 재미난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우수 파트너가 되었다네요 ^^ (내가? 만우절도 아니고 ㅋㅋ) 


여하튼 꾸준한 성적(수익)을 챙기고 있는 분들이 선정되었다고 하니... 아마도 제 지인분들과 제가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분들은 대부분 구글로부터 기분좋은 메일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저는 2007년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래... 첫 수익을 받는데까지는 1년 2개월이 걸렸죠. 당시는 웨스턴유니온으로 송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수표를 받아 은행에서 추심을 진행하는 등 매우 번거러웠던 시절입니다. 아마 저와 비슷한 시기에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첫 수익을 받는데 1년 정도 걸리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그런 긴 기다림의 시간이 있었어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y Google Adsense



>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활성화되기 까지...

 

다음 메인에 글이 떳을때는 정말 하루에 100달러를 넘기는 수익을 챙기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물론 그 다음부터는 그런 폭팔적인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더군요. 어렵사리 블로그가 성장함에 따라 월 30$ 정도의 수익을 올리게 된 시점, 아시다시피 저는 대한민국 육군에 자원입대했습니다.


군대에서 제가 보낸 1년 8개월이란 시간동안, 블로그는 저절로 방문자가 급증하더니 (* 2011년 11월, 닫혀있던 네이버의 검색유입이 발생하기 시작했다지금은 매달 기업은행에 가서 월급을 탈 정도의 수익을 간신히 챙기고 있습니다. 


이제는 매달 말이 되면 집 근처 기업은행에 얼굴을 보이면 계장님이 절 알아보시고 '웨스턴 유니온 송금 받는거죠?'라고 자동으로 수익금 수취절차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한번인가 '와 구글에서 송금을 받으세요?' 라고 물으시길래 '예 그냥 다른 사람들 다 받는거요'라고 대답했는데 더 이상 안 물으시더군요. 그게 무엇인지.. ㅎㅎ :)


아무튼 제 블로그의 수익을 공개하자면 하루에 평균 3~4달러씩은 챙기고 있습니다. ^^ 이 모든 영광을 제 블로그에 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돌립니다. ^^


* 수익금은 모두 생활비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좀 알뜰한 편이라서요(?) 카투사로 21개월간 군복무한 월급을 모아서 꿈에 그리던 맥북에어를 샀고, 애드센스로 번 돈은 교통비와 통신비를 충당하고 조금 남는정도입니다. ^^




> 구글 애드센스로 이루고 싶은 2013년의 소망 리스트 :


제가 애드센스로 이루고 싶은 첫번째 새해소망은... 




1. 책을 많이 사서 읽고싶습니다. 제 블로그의 새로운 방향성을 '성공학에 기초한 자기계발'로 잡았거든요. 그래서 Study*Note카테고리를 보시면 지금까지 어떤 책들을 주로 읽어왔는지 보실 수가 있습니다. 2013년에는 더 많은 책들을 읽어보고 싶군요. ^^ 리디북스를 통해 전자책도 많이 읽고 있으니 2013년에는 책을 읽으면서 성장하는 제 생각을 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카메라를 하나 구입하고 싶어요. 다른 블로거분들과는 달리 저는 컴팩트(똑딱이)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사진들은 아이폰5삼성 EX2F카메라로 작성되고 있거든요. 한때 DSLR카메라에 전문성있는 글들을 올리던 시절로 되돌아가기 위해 총알을 좀 모아서 미러리스카메라라도 하나 사고싶네요.


여담으로 제가 예전에 쓴 글 '로또가 된다면 사고싶은 것들'에는 1순위가 쓸만한 컴퓨터, 2순위가 맥북에어, 3순위가 카메라, 4순위가 미니쿠퍼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미니쿠퍼를 사는 그날까지..!


3.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지금까지 많은 기회들을 만났습니다. 이제는 웹상에서가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만나고 싶었던 분들을 오프만남에서 보는 것 만큼 짜릿한 경험은 없을 겁니다. 제가 블로그를 쉬지않고 꾸준하게 운영하고 있는 첫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사람들, 뜻밖의 귀인=Serendipity을 만나는 행운의 자본금은 애드센스(Adsense)를 통해 모을 수 있다면 2013년 그보다 더 좋은 복은 없겠죠 ^^ 







 * 새해 복 가득 받으시길, 구글 애드센스로 부자되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