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013년 1월 23일, 잘 사용하던 아이폰5가 갑자기 벽돌이 되어버렸습니다.


완전히 망가졌더군요. 아이폰5를 복구시키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초기화를 해도 복구가 되지를 않았습니다.


현상을 정확하게 보여드리자면, 충전기에 연결해두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아래 영상과 같이 아이폰5에 사과마크만 깜빡대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 봤지만 이렇게 이유 없이 고장나는 현상은 처음 경험했습니다.


리셋 (홈버튼과 락버튼을 10초정도 동시에 누르고 있기)을 시도해도 부팅이 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DFU(Device Firmware Update) 모드로 들어가서  iTunes와 연결해서 아이폰 공장초기화 복구를 해도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고 나와 속수무책이더군요.


* 아이폰 DFU 모드 (공장초기화) 하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파워버튼(락버튼)과 홈버튼을 같이 10초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락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iTunes에서 복원모드가 시작됩니다.

 



별수 있나요. AS센터를 찾아가야죠. 아무래도 리퍼를 받아야 할 것 같았습니다. 리퍼 보증기간을 확인하는 곳은 애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애플 지원 문의 -> 보증상태 확인'을 누르면 일렬번호를 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밑에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 아이폰5 리퍼 기간 확인하러 가기 ::


아이폰5의 일렬번호는 iTunes와 연결해서 확인하거나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죠 ^^

참고로 제 아이폰5는 2013년 12월 10일까지 지원을 받는군요 ^^




서비스센터는 아주 다행스럽게도 집 근처에 SKT 직영 아이폰 AS센터가 있더군요. 전에 아이폰5 SKT 런칭 블로거 행사때 SKT 아이폰5가 좋은 이유에서 AS센터가 더 많다라는 점이 있었는데 정말 덕을 톡톡히 봤습니다.



:: SKT 아이폰 AS센터 보러가기 ::

:: SKT 서비스센터 검색하러 가기 ::



공장초기화도 안되는 내 아이폰5 ㅜㅠ



결국 AS센터를 찾아갔다



SKT 미아 AS센터, 토요일 일요일 휴무


AS센터에 도착해서 아이폰5가 켜지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DFU 공장초기화까지 했는데 안되요'라고 했더니 수리 의뢰서를 주네요 ^^ 간단학 작성을 하고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이름하고 전화번호 등등만 작성하면 된다



잘가라.. 내 아이폰5






15분 뒤에 AS기사 분께서 나오시더니 여러번 복구해보려고 해도 안되서 할수 없이 리퍼로 교체해 주신다고 하더군요. 다행히 아이폰5 화이트 32gb 재고가 있어서 바로 리퍼로 교체받았습니다.


아이폰5 Scuffgate 때문에 고민했는데 흡집이 없는 수준이라 깨끗한 새 폰을 받은 것처럼 기분은 좋더군요 ^^ 집에 돌아와서 다시 아이폰을 초기화 하고 iCloud로 복구하니 완벽하게 복구가 되었습니다. ^^ 


여러분... 아이폰은 꼭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정말 완벽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초기화 중...


바로 어제 일자로 백업되어 있는 아이폰을 선택하면 복구가 시작된다


아이클라우드로 백업이 되어있으면 초기화를 한 후 'iCloud 백원에서 복원을 누르고 복원할 백업데이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5분 정도...



복구가 완료된 후에는 설치해둔 모든 앱들이 다시 다운로드 받아지기 시작한다


아이클라우드가 정말 Seamless한 백업-복원 솔루션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소록부터 시작해서 받은 문자메세지와 문자메세지 안에 첨부되어 있던 이미지까지 모두 복구해 내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앱이 좀 많은 편이라 모든 앱이 다운로드 되는데는 꽤 시간이 걸렸지만 어느것 하나 잃은 것이 없었습니다. 촬영한 사진까지 모두 복구해내니 iCloud백업만 잘 설정해두면 유저는 백업에 대해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아쉽게도 공들여서 붙여놓은 보호필름과 스킨은 다 다시 붙여야 했지만 하루도 안걸려서 새 제품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나중에 힐링쉴드 보호필름을 붙였는데 거짓말 처럼 먼지도 없이 잘 붙어서 일단은 만족중입니다. ^^



아이폰5가 말썽을 일으켜서 AS센터를 찾아가셔야 하는 분들이나, 리퍼를 받으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지금은 리퍼받은 아이폰5을 열심히 애용하고 있죠 ^^



댓글
  • 프로필사진 아이폰리퍼때문에 검색중이었는데ㅠ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큰 도움돼서 댓글 남겨요!
    아이클라우드랑 연동 안해봐서ㅠ 걱정은 되지만, 리퍼 신청하러 가기전에 꼭 시도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2013.03.23 10:3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Fox's_Diary 리퍼는 필수 ㅋㅋㅋㅋ 2013.04.19 01:19 신고
  • 프로필사진 미아as센터 미아센터 직원 입니다. 원하시던 업무에 불편은 없으셨는지요 추후에도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방문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고객님 불편하지 않도록 처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2013.06.24 13:1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덕분에 지체없이 아이폰 리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친절한 배려 고맙습니다. 2013.06.24 21:50 신고
  • 프로필사진 요니 아이튠스로 컴퓨터 백업해두면 안되고 아이클라우드로 해놔야하나요??그리고 수유역에 아이폰 리퍼받는 곳이 대우동부전자서비스?이런곳이라고 들었는데 저곳인가요??? 답변부탁드릴게요ㅜ 2013.08.14 00:2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아이튠스로 백업해두는 것이 정석이지만, 아시다시피 아이클라우드가 훨씬 편합니다. 그 이유는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고,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항상 자동으로 백업이 되는 형태니까요.

    수유역에 대우동부전자서비스?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SKT 서비스센터에서 리퍼를 받았습니다. 위치는 본문내용과 같구요 ^^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2013.08.14 19:3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