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워즈의 진 주인공이자 최강의 악역으로 손꼽히는 다스베이더(Darth Vader)는 오랜 시간동안 수많은 SF영화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입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스타워즈 에피소드들은 모두 다스베이더인 애니킨 스카이워커의 일생을 그리고 있죠. 




디즈니에서 잠깐 근무할 때 스타워즈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 다스베이더가 출연했던 TV 광고CF를 찾아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이고 성공적으로 꼽히는 CF는 역시 폭스바겐(Volkswagen) 자동차 광고인 'The Force' 편입니다. 어린소년이 다스베이더 마스크를 쓰고 '포스'를 사용하려는 앙증맞은 영상을 감상할 수 있죠.


실제로 루카스필름(LucasFilm)의 주요인사들이 디즈니 코리아에 방문하여 타운 홀 미팅을 통해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개 브리핑 시 아래의 폭스바겐 CF 영상을 틀어주기도 하였습니다.




이 광고는 다양한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내기도 할 만큼 인기 있었는데요. 예를 들면 어린 다스베이더 대신 어린 토르가 등장해서 번개로 자동차를 폭팔시키는 재미난 영상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다스베이더 관련 CF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olleh KT의 WARP광고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스타워즈와 다스베이더의 팬들은 이 광고를 내용과는 별로 연관이 없는 미스매치 광고로 평가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스타워즈 캐릭터가 정식으로 라이센스를 받고 광고에 나온 케이스로 소개가 될 수 있겠죠.






이밖에도 Spike 골프광고가 있습니다. 위에 광고는 스타워즈 오리지널 에피소드의 나오는 다스베이더의 특징을 잘 살린 유머러스한 CF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포스를 사용해서 골프공의 이동을 제어하고, 상대박이 이에 격분하자 포스로 제압하는 내용입니다. 실제 영화에서도 포스로 사람을 질식사 시키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그 장면을 잘 인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찾아보니 일본 컵라면 광고에 스타워즈 캐릭이 사용된 적이 있네요. 다만 다스베이더가 아니고 요다입니다. :)

포스를 사용해서 엄청난 크기의 컵라면을 조리하는군요.






2012년 10월 디즈니가 루카스필름을 인수하기 오래전부터 디즈니랜드에는 스타워즈 어트랙션 'Star Tours'가 있었군요. 위에 영상은 디즈니랜드에 놀러간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CF입니다. :)


2014년 5월... 5월 4일 스타워즈절을 맞아 Disney Park에서는 Darth Vader Cupcake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이건 좀...





*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이 나오면, 앞으로 스타워즈와 관련된 TV CF가 나올지도 궁금해지는 시점이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