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살짝 실눈을 뜨고 있는 어떤 고양이 사진이 LG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차기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카메라 성능 샘플 샷이라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해당 사진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외신과 국내 블로거들이 많이 다룬 내용인 만큼 이미 익숙한 사진이기도 합니다. ^^ (저 고양이는 IT블로거들에게 일약 스타가 되었더군요. )




(클릭하시면 원본이 보입니다)

:: 이미지 출저 ::


광량이 많은 야외에서 사진을 촬영할 경우 이미 다수의 스마트폰이 꽤 놀랄만한 퀄리티를 보여주곤 하는데... 특히 위의 사진은 원본으로 100% 확대 시 고양이의 수염과 털 등 뛰어난 디테일이 살아있기에 큰 기대를 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오른쪽 눈을 보시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의 손도 비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


그럼 최근 MWC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의 갤럭시S5의 카메라 성능은 어떨까요? 아래는 Sammobile.com을 통해 공개된 사진들입니다. 패닝샷이나 아웃포커싱, HDR사진 등 DSLR카메라에서 주로 가능했던 사진들을 연출해낸 것이 놀랍네요.


(HDR 기능으로 전경과 배경을 모두 살린 사진)


(Selective Focus 기능으로 아웃포커싱 처리된 사진)


(Selective Focus 기능으로 아웃포커싱 처리된 사진)


(패닝샷 기능으로 움직임을 강조한 사진)


(패닝샷 기능으로 움직임을 강조한 사진)


간단히 정리해보면 삼성 갤럭시S5도 카메라에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폰에 1600만 화소가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선택적 초점(Selective Focus)나 HDR 사진촬영과 같은 소프트웨어적 보정기능이 큰 효과를 보여주는 것 같군요.


HDR비교 사진이나 저광량에서 촬영한 사진의 디테일을 보려면 네덜란드 갤럭시 커뮤니티 사이트인 www.galaxyclub.nl/2014/03/fotos-gemaakt-met-de-samsung-galaxy-s5-camera-samples/ 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5로 촬영한 원본 사진들도 Flickr 계정을 통해 공개해두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치고는 괘 괜찮은 샘플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애플은 스마트폰에서 렌즈교환이 가능한 기능을 탑재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는데, 차기 기종인 아이폰6에서 카메라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높아진다면 재밌겠군요. 


조금 앞서 나가는 것 같지만 스마트폰에 초점거리가 다른 렌즈를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이 보편화되거나, 사진 촬영 이후 원하는 곳에 초점을 설정할 수 있는 Lytro 카메라 기술이 적용된다면 앞으로 프리미엄 디카시장도 잠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풀프레임 카메라 같은 전문가용 카메라만 살아남겠죠 ^^


[예전 글 참고]

2011/08/01 - [Camera★사진술] - 초점을 맞출필요 없는 카메라 Light Field Camera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