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브 카메라로 NX MINI를 영입했습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사진이 잘 나와서 앞으로 메인카메라보다 더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네요.


펌웨어 버전을 살펴보니 업데이트가 나왔더군요. 카메라 제품은 보통 출시 직후 버그를 잡은 안정적인 펌웨어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전에 미리 업데이트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NX MINI는 제품 구성품에 동봉된 Samsung I-Launcher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합니다. Mac과 Windows를 모두 지원하네요. 저는 그냥 윈도우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Samsung I-Launcher로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먼저 microSD메모리가 들어있는 상태에서 NX미니를 컴퓨터와 USB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I-Launcher 오토런을 통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I-Launcher가 실행되면 자동으로 새로 나온 펌웨어를 기기에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 자동으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카메라 메모리에 넣어준다.


그 이후에는 NX MINI에서 Menu -> 설정(톱니아이콘) -> 기기정보 -> 펍웨어 업데이트가 활성화 되어 있으니 실행시키면 됩니다. 펌업을 하는 동안에는 배터리가 충분한지 미리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 설정 -> 기기정보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행


▲ 펌웨어를 진행하는 동안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조심


▲ 펌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다시켜보면 펨웨어 버전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시간대 설정이 초기화 되어 있는 경우가 있음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자 ^^



펌업이 끝나면 기기의 전원이 꺼지고, 다시 켜보면 기기가 초기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간 셋팅은 다시 해야 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