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휴가철에는 가족들과 함께 충남 아산을 방문했었습니다. 충청남도 아산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온양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간단하게 온양온천역 주변을 탐색하고난 이후에는 목적지인 아산 스파비스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방문한 김에 SKT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첫날은 신나게 놀고 이튿날부터 본격적으로 주변일대 광대역 LTE-A 속도를 체크해보려 계획했었는데... ^^ 공교롭게도 사용하는 단말기인 갤럭시S5에 조금 문제가 생겨 다양한 장소에서 측정해보진 못했네요. 


어쨌든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주변, 그리고 아산 스파비스에서 테스트한 SKT 광대역 LTE-A 최고속도최저속도 결과를 공개해봅니다.


온양온천역 : SKT 광대역 LTE-A  최고속도 164.1Mbps / 최저속도 72..8Mbps



온양온천역입니다. ^^ 이곳은 예전에는 신혼여행지로 인기있던 장소라고 하네요. 1300년 역사를 자랑한다는 온양온천호텔도 바로 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온양온천역 1번출구로 나오면 넓은 광장과 함께 역전삼거리가 보이는데, 이곳 우리은행 앞에서 가장 빠른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164.1Mbps를 기록했네요.




이 주변 일대에서는 평균 90~120Mbps 속도를 유지해주었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이라 전통시장 길로 들어섰는데요.



온양온천전통시장 안에 들어서니 볼거리가 참 많네요. 온양온천 유래도 길거리 바닥(?)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전통시잔 안쪽 길에는 커다란 복주머니 장식도 있네요 ^^


전통시장 좁은 골목에서 가장 느린속도가 나왔는데, 72.8Mbps를 기록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평균 80~90Mbps까지는 나옵니다.)




점심식사를 해결한 곳은 잘 알려져 있는 홍두깨 칼국수 입니다. 가격이 2900원인데... 맛은 일품이더군요. 그래서 이곳은 찾는 단골손님들이 참 많아 보였습니다.


(저는 사실 이곳을 알고 찾아간 것이 아니라... 전통시장 주변을 헤매다가 배가고파서 들어갔을 뿐인데... 맛있는 손칼국수로 정말 유명한 곳이더군요 ^^ 여러분도 온양온천역 주변에 가실일이 있다면 이곳에서 손칼국수 한 그릇을 드셔보시는 것을 권쟁해 봅니다.)





홍두깨 손칼국수!




최고속도 164Mbps / 최저 72.8Mbps






아산 스파비스 : SKT 광대역 LTE-A  최고속도 186.1Mbps / 최저속도 84Mbps


512번 버스를 타고 목적지인 아산 스파비스에 도착했습니다. 온양온천역에서 아산 스파비스까지 갈 수 있는 512번과 980번 버스는 배차간격이 40~50분이라서 시간을 잘 맞추지 않으면 꽤 오래 기다려야 하는군요 ^^ (그래서 택시를 타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숙소를 아산온천호텔로 잡았습니다. 아산시 3온천 지구 :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중 한 곳을 대표하고 있는 곳이고... 아산 스파비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편하더군요. (조식과 온천탕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산온천호텔



이곳에서 여러번 측정을 해봤는데... 평균 90Mbps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가장 낮게 나온 속도는 84mbps입니다.



속도측정을 마치고 체크인을 하고 방을 확인해보니 테라스가 있어서 시원해보이는 곳이네요. 이곳에 투숙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저녁은 바로 옆에 위치한 낙원가든에서 갈비탕으로 해결했습니다. 이곳 갈비탕이 꽤 먹을만 하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거든요 :)









아산온천에서 가장 빠른 광대역 LTE-A 속도는 스파비스 정문 앞에서 측정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186.1Mbps를 기록했네요.


200Mbps까지도 무난히 측정될 것 같았는데... 최종 테스트 결과는 186.1Mbps입니다.






아산온천지역 : 최고속도 186.1Mbps



이번 테스트에서 SKT 광대역 LTE-A 최고속도는 위와깉이 186.1Mbps입니다. 


8월에도 계속 속도측정을 하러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200Mbps속도를 가볍게 넘기기를 기대해봅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