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 어댑터 (SIM Adapter)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스마트폰을 쭉 사용해온 모바일 파워유저들은 익숙하게 알고 계실 듯 한데요. 요즘에는 가장 널리 쓰이는 규격이 마이크로 유심(Micro USIM)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LTE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마이크로유심 규격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죠.


그런데 애플의 아이폰은 아이폰5부터 마이크로유심보다 작은 나노 유심 (NANO SIM)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과 실력을 겸비한(?) 스마트폰 파워유저들은 마이크로 유심을 잘라내어 나노유심을 만드는 것이 한때 유행이었습니다. 유심 커터기라는 발명품도 등장을 했죠 ^^


그렇다면 반대로 나노유심을 사용하는 아이폰5, 5s, 5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려 하는 분들은 어떨까요? 어짜피 유심은 인식만 되면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크기 규격을 바꾸어주는 마이크로심으로 만들어주는 유심 어댑터라는 것이 사용됩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씌워서 나노SIM를 마이크로SIM 크키로 늘리는 것 뿐입니다.



SIM Adapter 종합세트 :)



인터넷 쇼핑몰에서 '나노 유심 어댑터'라고 검색하면 500부터 5000원대 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나옵니다. 저는 위에 제품을 잘 사용하다가 이번에 유심 어댑터가 하나 더 필요하게 되어 새로 구입을 했습니다.


(보통 나노심을 늘려주는 USIM 어댑터는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USIM트레이를 빼낼 수 있는 핀도 함께 제공이 됩니다. ^^ 이번에 구입한 녀석은  약간 가격이 저렴한 녀석으로 선택했더니... 뒷면 판이 없는 것으로 왔네요. 스티커를 부탁해서 막을 수는 있는데... 끈적거림이 싫고 유심을 나중에 빼낼때 어려울 것 같아서 그냥 사용 중입니다.)





▲ 보이는 것처럼 나노심을 마이크로유심 규격의 틀에 넣으면 준비가 끝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유심으로 변신한 나노심을 개통된 안드로이드폰에 삽입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심 어댑터만 구입하시면 따로 유심을 살 필요가 없어요 :)


참고로... 아이폰을 처분하실 분들이라면... 아이폰을 중고판매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하는 주의사항 글을 미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14/07/05 - [Mac & Apple] - 아이폰 중고판매 시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 비활성화 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