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OS 킷캣(4.4) 이상을 사용하는 분들이 한번쯤 참고해보면 좋을만한 글입니다. 


삼성에서 배포하고 있는 스마트폰->PC 연결 프로그램으로 Samsung SideSync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유틸을 사용하면 윈도우 또는 맥(Mac)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띄울 수 있는데요, 단순히 스마트폰 화면을 PC로 보는것이 아니라 파일전송, 마우스커서 연결, 키보드 입력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 조작을 PC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맥(Mac)을 메인컴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맥에서 SideSync를 사용하는 방법을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가끔 PC로 가벼운 업무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자동사냥이 가능한 RPG 게임을 자주 걸어두는 편인데... SydeSync로 스크린 한쪽 구석에 스마트폰 화면을 연동시켜두니 멀티태스킹이 수월해지더군요 ^^)



▲ PC / Mac 컴퓨터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화면을 공유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SideSync




:: 삼성 사이드 싱크 (Samsung SideSync)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먼저 위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Windows / Mac용 SideSync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맥에서는 dmg 파일로 되어있고, 열어보면 안에 pkg 설치파일이 들어있죠. ^^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한번 재부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치를 끝냈다면, 스마트폰에도 SideSync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서 SideSync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


:: Google Play 에서 사이드싱크 다운로드 받기 ::




이제 맥(Mac)에서 SideSync 앱을 실행시키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이드싱크 앱을 실행시킵니다.



맥에서는 아마 위와 같은 창이 떳을 텐데요. USB 케이블로 연결해도 되지만 같은 Wi-Fi 망에 있다면 무선으로 연결해도 됩니다. Wi-Fi로 스위치를 이동시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SideSync앱이 실행되고 있다면 위와 같이 기기를 금방 찾아줍니다. 기기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스마트폰화면이 PC에 뜨기 시작합니다.





이제 맥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쓸 수 있죠 ^^


파일을 화면 안으로 끌어들여놓으면 파일전송이 가능하고, 메뉴버튼을 잘 살펴보면 가로모드전환, 키보드 & 마우스 공유모드, 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조금만 응용하면 퀵타임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 녹화까지 쉽게 할 수 있겠죠?


[관련글]

삼성 노트북 9 metal, SideSync로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사용하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