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의 갤럭시노트4 생중계는 잘 보셨나요?


저는 모임에 참석하느라 발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는 중간부터 시청을 했는데, 역시 예상했던대로 갤럭시알파의 메탈프레임, 향상된 S펜 기능들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갤럭시노트 엣지는 신기해 보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시장에서의 평가를 봐야 할 것 같고, 일반 유저들을 위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삼성의 기술력을 과시하기 위한 상징적인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VR를 소개하면서 오큘러스의 존 카멕이 등장했을 때가 가장 인상적이더군요. 어렷을적 처음 FPS게임을 접한 세대들이라면 잘 알고 있을 법한 인물인데, VR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Seamless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술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하는데, (당최 무슨 소리인지... ^^) 100% 이해한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궁금합니다. :)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애플의 9월 9일 차기 아이폰 발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apple.com/live 웹사이트를 통해 카운트 다운을 들어갔습니다. 그동안 발표 미디어데이 영상을 라이브스트림으로 생중계한 일이 몇번 있었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실시간으로 카운트다운되는 페이지를 오픈한 것은 처음인 듯 하네요. (iWatch, iTime을 함께 선보이겠다는 건가...?)




:: 애플 차기 아이폰 발표 : 스페셜 이벤트 생중계 페이지 ::


의례 QuickTime 지원방식으로 스트리밍을 하다보니... 맥이나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감상하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윈도우에서는 iTunes와 Quicktime 플러긴이 설치되어 있으면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한국 시간으로, 9월 10일 새벽 2시에 볼 수 있을 겁니다. 화요일을 넘긴 수요일 새벽시간이니... 추석 대체휴일을 쉬는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밤새면서 보실 수 있겠네요.





이번 애플 신제품 키노트에서는 아이폰6로 추정되는 4.7인치 아이폰, 그리고 아이폰 에어라는 이름으로 나올것이라 예상되는 아이폰6L 5.5인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아이워치(iWatch or iTime) 그리고 가능성은 조금 적지만 아이패드 에어 2세대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집대성 되어 있습니다.


한때 U2가 라이브공연을 펼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었죠 ^^ 9월 9일(10일) 이 되면 다 밝혀질 것입니다.




[내용추가]




* 밤새며 키노트를 참 재밌게 봤습니다. 아이폰 4.7인치는 아이폰6로 나왔고, 5.5인치는 아이폰6 플러스로 나왔네요.

저는 터치ID 기능과 융합된 새로운 결제방식 애플 페이(Apple Pay)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애플 워치는 혁신적인 기능들이 눈에 띄긴 하지만 조금 더 두고봐야 겠군요. (2세대 제품은 더 멋지지 않을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