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이군요 ^^ 제가 모바일 게임 부서에서 정산을 도맡아 한 경력(?)에 의하면... 연휴 기간이나 휴일에는 스마트폰 게임 매출이  2~3배가 늘어납니다. 아마 이번 추석에도 스마트폰으로 카톡게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제가 거의 유일하게 꾸준히 즐기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몬길(몬스터 길들이기)도 추석 이벤트를 많이 하더군요. 오늘은 4성 5성 몬스터들을 시간마다 선물해줘서 합성 재료들을 많이 비축해 둘 수 있었습니다.


몬길은 8월 말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운 모험지역인 '요새'가 추가되었고, 영혼석이라는 새로운 몬스터 강화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이미 7성들을 풀강할데로 다 해놓고, 장비까지 10강을 찍은 코어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죠. 영혼석을 강화하는데는 몬스터가 소비되더군요.


▲ 꾸준한 컨텐츠 업데이트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몬스터 길들이기

(이렇게 자주 업데이트 되는 모바일게임도 드물 듯)


영혼석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해 보기로 하고,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7성 몬스터 합성 뽑기 이야기 입니다. 지금까지 7성 몬스터를 5개 뽑았고, 부 계정까지 합하면 4개를 더 뽑았으니... 7성을 9번이나 뽑았군요.


이번에 뽑은 7성은 6성 사기캐릭이었던 최종병기 국을 희생시켰습니다. (아... 남겨둘껄...)

궁극강화를 위해서 각각...


용용


해마기수 왕


라떼가 희생되었죠. 궁극강화 비용이 그나마 저렴(?)해져서 다행입니다.

(마지막 궁극강화 비용으로 9만7500골드, 총 19만5000골드가 필요하지만)


그리고 수정이 250개 이상인지 확인을 하고... 합성을 누르죠. (혹시 모를 다시뽑기를 위해서)



합성하기를 눌렀는데...!



두둥...!


(아... 이건 아니야...내 최종병기 국을 돌려줘)


흠... 7성 위엄의 파라오가 나왔습니다. 뭐... 6성때 만큼 악평을 받고 있지는 않죠. 오히려 꽤 쓸모 있는 7성이긴 합니다. 그래도 위엄의 파라오라니... 왠지 호감이 가진 않아요. 마음을 진정시키고 다시뽑기를 누릅니다.



다시뽑기 비용이 아직 수정 250개라서 참 다행입니다. (다시뽑기 수정 소모비용은 그냥 250개로 Fixed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7성 비올레'를 얻었습니다. 상타가 아니고... 평타라고 할 수는 있지만 비올레도 오히려 하타에 가깝죠... 최종병기 국을 재료로 사용했는데 이번 7성 뽑기는 운이 별로 없군요 ^^


비올레는 6성 이사벨 시절에는 팀전을 평정하는 상타 캐릭이었지만... 7성으로 오면서 많은 부분 쓸모가 없는 캐릭으로 변했습니다. 새로운 모험지역에서의 모험능력이 뛰어나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지금은 '적월'이 최상타로 인정받고 있고, 팀전에서는 '비비안'이나 '쌍검사 카이얀'이 최상타로 인정받고 있는 실태니까요. 비올레는 팀전에서는 '비비안'에게 밀리고, 오히려 지원형인 '에리카''지원'보다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4.12.1 내용추가) 그러던 비올레가 상향패치를 통해 다시 팀전 강자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어쩌나요. 위엄의 파라오 보다는... 그나마 가지고 싶은 몬스터인 비올레를 선택할 수 밖에 없죠.





여기서 포스팅이 마무리되면 무언가 아쉽죠?

그래서 부 계정으로도 7성 몬스터를 하나 뽑아봤습니다. 여기서는 엘리스와 갱스터 1452호를 재료로 사용했습니다.



'합성하기'를 눌렀는데!




7성 중 최상타에 속하는 '비비안'이 나왔네요!

딱히 마음에 드는 비쥬얼을 가진 몬스터는 아니지만... 일단 비비안이 뜬 이상 '다시 뽑기'를 누를 필요는 없겠죠 ^^


비비안은 팀전에서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패시브 스킬(올인 스킬 사용시 치명타 증가나 회복), 파티원들을 보호해주는 '술렁' 스킬, 상대팀의 전력을 깎는 '변이' 등등 사기성 농후한 스킬을 보유한 덕분에 팀전 강자로 평가받고 있는 몬스터입니다. 모험능력도 꽤 괜찮아서 만능형으로 불리우고 있죠.




기쁜 마음으로 스킬 순서부터 챙겼습니다. 추천되는 스킬 순서는 1. 술렁 2. 꿀벅지조련 3. 잭팟 4. 블랙잭




모험지역 '요새'를 돌다가 득템한 영혼석 2개도 올인해 줬습니다. ^^ 팀전 메인 딜러로 사용해 볼까 하네요.


비비안은 주로 공공(공속) 세트 장비나 체체 세트를 장착하면 된다고 하는데... 체체를 사용해보니 크게 만족스럽지 않더군요. 상위랭커들은 모두 공속 세트를 껴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그래서 저도 공속 세트템을 장비로 다시 맞춰 줬습니다. 


모험도 잘 도는 편이고... 이제 강화만 해주면 팀전 승률을 꽤 높힐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 7성은 언제 또 뽑을 수 있으련지... 최근 6성을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많이 줄었지만... 7성은 정말 뽑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