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6 스펙 : 5.9인치 패블릿으로 출시될 것

2014. 10. 13. 04:43모바일 📱Mobile

반응형

슬슬 구글의 차기 안드로이드 OS인 L과 함께 레퍼런스폰 넥서스6에 관심이 쏠리게 되는 시점입니다.


국내에서는 단통법 때문에 그 어느때 보다도 공기계 단말기 구입 관심이 높아졌고, 급기야 해외 직구 열풍이 스마트폰까지 번졌는데요. 이번 넥서스6는 모토롤라(Motorola)에서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과연 공개가 된다 한들 국내출시가 이루어질지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사실 넥서스4나 넥서스5 모두 큰 관심을 받았던 단말기이긴 했으나...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인 LG전자가 만들었는데도 국내출시는 한물 간 뒤에 나오는 타이밍 때문에 좀처럼 넥서스폰 유저를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자급제 스마트폰이라는 메리트는 매우 높았는데요, 단통법에 물려 스마트폰 시장이 한창 얼어붙은 시점에서 넥서스6가 출시되면 그 파급력이 참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 이야기는 한낮 소설에 지나지 않을 것을 알지만...



▲ 모토로라의 샤무 프로젝트 (넥서스6) © 9to5Google


구글 레퍼런스 폰 넥서스에 관해서는 그 동안 수많은 루머가 존재했었습니다. 여러제조사에서 각기 다른 넥서스를 만들 것이다, 넥서스란 브랜드는 없어지고 대신 안드로이드 실버 (Silver)로 불리울 것이다 등등.. 어찌되었든 이 중에서 모토로라 구글의 샤무(Shamu) 프로젝트가 살아남았고, 6인치의 가까운 대형 스크린 (5.92인치)으로 디자인되면서 넥서스6로 불리울 전망입니다.


일각에서는 네이밍이 넥서스X로 불리울 것이라고 하며, 5.9인치 이전에 유출된 루머로는 5.2인치일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어쩌면 크기가 다른 2가지 버전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죠. 다만 지금으로서는 갤럭시노트4보다 큰 5.9인치 모델이 단독 메인으로 나올 확률이 매우 높아보이는군요.



넥서스6 (넥서스X) 유출된 스펙은?



▲ 넥서스6 Cpu-z 유출이미지 © Gsmarena


먼저 유출된 정보로 확인된 스펙은 스냅드래곤 805프로세서, 3gb 램, 32gb 내장스토리지, 배터리는 3200mAh입니다. 배터리 일체형일 것으로 추정되네요.

▲ 모토로라 샤무 (넥서스6) 유출사진 © Gsmarena


유출사진도 Gsmarena를 통해 나왔는데, 친절하게도 Shamu라고 메모를 붙여논 것이 보입니다. LG G3와 함께 놓고 촬영된 사진이니 크기가 G3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참고로 QHD 해상도(2560 x 1440, 498ppi), 후면 카메라는 1300만화소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넥서스6(X) 안드로이드L, 넥서스9과 함께 공개될까? (2014년 10월 16일)




구글은 이미 선보인 안드로이드L을 2014년 10월 16일 미디어이벤트트에서 공식으로 소개할 예정인데... 이번 달 안으로 넥서스6를 공개한다는 루머와 맞물리면서 당일 넥서스6를 공개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태블릿 제품인 넥서스7의 후속모델인 넥서스9도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Nexus9은 HTC가 제조사로 확인되었습니다. 재밌는 건 같은 날 애플도 아이패드 에어 2세대로 추정된 신제품 공개와 함께 Mac OS X Yosemite를 출시할 예정이죠 ^^


여러모로 2014년 10월 16일은 참 재밌는 날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관심있어 하는 두 IT공룡 기업들이 각각 새로운 OS, 그리고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을 선보일 테니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