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길] 7성 선택권으로 뽑은 최강 몬스터 : 적월, 가렌 총사 장비 영혼석 추천 + 섬광의 루나

2014. 11. 21. 00:44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몬스터 길들이기 7성 선택권은 모두 받으셨나요? 저는 예고드린데로... 적월과 가렌 총사를 뽑았습니다.


저는 계정 2개로 몬길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한 계정에는 비비안과 섬광에 루나라는 상타 몬스터들이 이미 있어 다른계정에서도 같은 걸 뽑아볼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도 역시 선택권으로 원하는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라 새로운 7성이 낫겠다 싶어 제가 공개했던 등급표에서 1위 2위 7성을 뽑기로 했습니다.


팀전에는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들도 있지만, 그래도 모험과 무한대전, 보스대전 등 다용도를 고려할때 적월과 가렌총사를 능가하는 몬스터는 아직 없으니까요. 그럼 먼저 '적월'부터 간단하게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 만우절 같았지만 현실이된 몬스터 길들이기 '원하는 7성을 드립니다' 11월 21일 이벤트



▲ 7성 몬스터 선택권...


자... 뭘 기다릴 필요 있나요 그냥 이럴때는 주저없이 뽑는 겁니다. 이것저것 생각하면 괜히 이상한거 뽑게 됩니다.


몬길 7성 : 적월


▲ 평소 호감이 가는 캐릭터나 신캐 위주로 뽑아볼까 망설였지만...


▲ 역시 검증된 최상타를 하나 뽑아놔야 게임이 재밌는 법


▲ 적월 소환 성공


적월에게 추천되는 장비는 역시 공격형 이기 때문에 공속세트 (분노세트나 꿀벅지 검/장갑)를 줍니다. 그리고 악세사리를 터퀘이즈 세트나 1주년 셋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죠. 터퀘이즈 악세사리를 껴주는 이유는 방어력을 보조해주는 이유도 있지만, 상대 방어력 10% 무시라는 템 효과를 보기 위해서 입니다.


같은 이유로 영혼석 셋팅은 개척지 + 용암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구성이자 진리로 통하고 있죠. 밑에서 다룰 가렌총사도 장비 및 영혼석 추천 셋팅이 비슷합니다. 공속세트에 터퀘이즈 악세사리, 그리고 영혼석은 개척지와 용암.


▲ 이로써 암살자 타이니, 적월, 시스터 안나 덱 완성


적월의 스킬순서는 팀대전용으로 1번 비연각은 그대로 두고 주로 기폭을 2번으로 앞당깁니다. 3번 4번은 기공탄과 나선각을 선택하는데 3,4번 순서는 달라져도 크게 다를 것이 없어보이네요. 스턴기인 비연각이 이미 1번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스킬순서변경 비용이 아깝다면 그냥 두어도 됩니다.




몬길 7성 : 가렌 총사


▲ 이번엔 가렌 총사를 선택


▲ 소환 완료

(2014년 11월 21일 이후로 가렌 총사는 그저 보급형 7성이 되었다)


▲ 부계정은 섬광의 루나, 가렌 총사, 비비안 덱 완성


장비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적월과 같습니다. 공격형이기 때문에 공격속도 세트템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터퀘이즈 악세사리 세트가 있다면 1순위로 장착하는게 좋겠죠. 저는 터퀘이즈 세트가 없어서 1주년 악세사리 셋을 장착시켜줬습니다.


영혼석은 개척지 + 용암으로 맞춥니다.


다만 가렌 총사는 방버프를 킬 수 있는 만큼 모험을 보다 안정적으로 돌리기 위해서 늪지대+용암 영혼석 조합이 추천되곤 하더군요. 기호에 따라 개척지 or 늪지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용암 영혼석 세트로 상대방어력 무시 10%효과를 챙기면 되겠습니다. (팀전에서는 방어글을 피하기 위해 용암 영혼석을 4개로 하는 방법도 사용되더군요.)


▲ 으악... 개척지 4번 영혼석이 모자르다...


가렌총사 스킬 순서는 모험 위주로 쓰려면 굳이 바꿀 필요가 없다고 하고, 팀전에서는 주로 방어력를 높여주는 검의 수호를 1번으로 당기고 이후 스턴기인 정의의 일격을 2번, 3번 찌르기, 4번 삼각베기로 변경을 합니다.


여기서 끝나면 아쉽죠? 그래서 몇일전 합성으로 뽑은 새로운 7성을 공개해봅니다. 바로...


몬길 7성 : 섬광의 루나



3일 전쯤, 6성을 합성해서 새로운 7성 뽑기를 시도했습니다. '미나'와 '미스 프란느'가 희생되었네요.




응? 신성의 다렐이 나왔습니다. 시련극복으로 한때 상타로 여겨지던 몬스터인데... 지금은 워냑 다른 상타 몬스터들이 많아 그 후광이 바랬죠. 그리고 제가 원하던 몬스터가 아니었어요. 그래서 당연히 '다시 뽑기'를 눌렀습니다.


▲ 원츄했던 7성 섬광의 루나 Get


아... 멀마만에 상타 7성인가... 정말 환호성을 지르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7성이 나왔습니다. 이 캐릭은 사실 부계정에서 뽑으거라 본 계정에는 없어서 오늘 나온 7성 선택권으로 충원해볼까 고민할 정도였죠.


섬광의 루나는 국내에서는 신캐에 속했지만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몬길 '라인 터치몬스터' (Line タッチモンスター)에서 먼저 소개된 캐릭이라고 합니다. 국내 7성 신캐 중에서는 거의 유일한 상타로 인정받는다고 전해지는군요.


스킬순서는 그냥둬도 좋다고 하고, 장비 셋팅은 위에서 두번이나 중복해서 설명해드린데로 공속세트 + 터퀘이즈 세트입니다. 섬광의 루나의 경우 영혼석은 딜 위주로 셋팅할 때 개척지 + 용암... 그리고 딜탱으로 활약시키고 싶을 때 늪지 + 용암이 적당하다고 하는군요. 이제 영혼석 모으러 모험돌리러 갑니다. ^^


* 여러분이 선택한 7성은 무엇입니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