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


Mac OS X 10.10 요세미티와 iOS 8의 연동 기능인 컨티뉴이티(Continuity)의 대표적인 사례로 맥에서 전화를 걸고 받는 전화통화(Phone Calling) 기능이 지원된다는 것은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별다른 설정을 해준 기억이 없는데도 맥(Mac)의 우측 상단에서 전화받기 버튼이 갑툭튀어나오니 신기하더군요. 아이폰6가 그저 옆에 놓여져 있었을 뿐인데 말입니다. ^^ 


애플 Mac OS X와 iOS는 이용자가 미리 의도하기 전에 원하는 기능이 알아서 잘 돌아가는 것이 참 매력적이죠. (it just works!) 이런 요소들은 유저로써 칭찬할만 합니다.


▲ 얼떨결에 맥북으로 전화를 받아 스피커폰 마이크로 통화를 했다 :)


전화가 걸려왔을 때 맥에서 수신을 하지 않고 아이폰으로 전화를 받아버리면 OS X에서 바로 알림이 멈추지 않고 몇초간 계속 통화음이 울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매우 만족할만합니다.


어찌되었든 이렇게 맥북으로 전화를 수신해보니... 맥에서 아이폰6를 옆에 두고 전화를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지더군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Facetime(페이스타임) 앱을 사용해서 전화번호를 기입한뒤 (아이폰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 FaceTime 앱을 Mac에서 실행한 뒤...



▲ 오디오 탭에서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수화기 아이콘을 누르면 'iPhone으로 통화' 메뉴가 뜬다.


물론 연락처 앱에서 미리 등록된 번호를 골라 음성통화 아이콘을 누르면 쉽게 맥에서 전화걸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Facetime 앱에서는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아무 전화번호나 입력해서 아이폰으로 전화걸기가 됩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 아이메세지(iMessage)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시지 앱에서 검색창이나 입력창에 전화번호 숫자를 입력한 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에서 'iPhone으로 전화걸기'메뉴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바로 전화가 걸립니다.


▲ 문자 입력창에 전화번호를 기입하고, 우측 클릭을 하면 'iPhone으로 전화걸기' 메뉴가 나온다 ^^


약간 편법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이폰을 가방안에 넣어두고 맥에서 바로 전화를 걸려면 이 방법이 빠른 듯 하네요.


이밖에도 써드파티 앱을 이용해 맥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해 다이얼을 걸 수 있는 방법도 있는 듯 한데... 기본 앱을 활용해서 맥에서 전화걸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페이스타임앱과 메시지앱을 활용해보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