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잠깐 사용해보고 이 앱 괜찮은데? 했었던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영어공부를 위한 앱이라기 보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일부 현지인들에게는 팟캐스트처럼 스마트폰 앱으로 듣는 스트리밍 '라디오 뉴스' 스트리밍 정도로 활용될 것 같기도 한데요 ^^


어찌되었든 재미있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앱 Umano (우마노)를 소개해봅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는 서비스이죠 ^^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영어로 된 외국신문, 뉴스기사를 누군가가 '읽어주는 서비스' 입니다. 바쁜 직장인들은 뉴스기사를 읽을 시간이 없어서 라디오를 듣는데... 이동이 잦다면 출근 시간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Umano앱으로 영어를 듣는 것도 좋겠네요 ^^


▲ 영어 뉴스기사를 들어보세요 우마노 (Umano)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iOS / Google Play::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설명을 읽어 넘어간 뒤에 원하는 테마 카테고리를 고릅니다. 저는 Technology, Lifestyle, Business, Entertainment를 골랐습니다. 그럼 제가 좋아하는 뉴스기사들을 나열해주겠죠?



그럼 읽고싶은 (듣고싶은) 기사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나레이터가 해당 기사를 읽어줍니다. 만약 목소리가 마음에 든다면 화면 아래에서 볼 수 있는 나레이터가 읽어주는 다른 기사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뉴스를 듣다가 직접 원문을 보고 싶다면 '설정' 메뉴에서 'View Source'를 누르면 원문 글도 함께 읽어볼 수 있습니다. 2배속으로 들을 수도 있군요. 


안드로이드 앱은 살짝 인터페이스가 달랐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재미있는 뉴스기사를 '영어로 읽어주는'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합니다. ^^


앱을 뒤적이다보니 Referral Code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주네요. 저는 프리미엄 서비스까지는 필요없지만... ^^ 제 코드는 'JRGQ9D'입니다. 처음 Umano앱을 활성화 할때나 나중에 설정에서 Referral Code에 입력해주시면 고맙습니다. :)


[업데이트]

아쉽게도 Umano가 Dropbox에 인수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