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13. 00:24ㆍ패션매거진👔Reviews
세나(세븐나이츠)는 4성과 5성 영웅은 얻는 것은 매우 쉽지만, 6성으로 진화시키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에 '몬길'보다 포스팅할 거리가 상대적으로 적네요.
지금 보유하고 있는 강캐 5성들은 사황 '손오공', '소이', '조운' '초선' 등등인데 6성으로 올리기위한 원소 영웅들을 차곡차곡 쌓아놓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4성 세븐나이츠를 모두 모았습니다. 4성 세나들은 스파이크 -> 아일린 -> 크리스 -> 제이브 -> 레이첼 -> 델론즈 -> 루디 순으로 구하게 됬군요.
이번에 6성으로 진화시킨 세븐나이츠는 6성 지옥의 군주 '크리스' 입니다. 최근 상향이 되면서 쓰러져도 부활하게 3턴을 버티는 재미난 패시브 지속스킬이 추가되었죠.
'지옥의 힘으로 3턴간 죽음을 극복한다는 컨셉'이라... 쓰러져도 3턴은 계속 싸울 수 있는 건 '백룡'의 오리지널 스킬이었는데... 어찌되었든 크리스는 세븐나이츠인 만큼 '백룡'과는 다르게 활용범위가 더 넓습니다.
세븐나이츠 6성 : 지옥의 군주 크리스
▲ 나의 세번째 6성 세븐나이츠 크리스
마침 세븐나이츠 원정대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죠. 대부분 델론즈를 키우면서 다 업적을 쌓아 보상을 받았고, 마지막에는 암흑원소 5성을 만든 뒤 크리스를 진화시키면서 '세나 원정대' 퀘스트를 올클리어 했습니다.
▲ 크리스를 6성으로 진화시키며 마지막 퀘스트 보상을 받아보니...
▲ 호, 이건 크리스 전용 세나 장비인데? 안성맞춤
6성 장비소환을 하니 크리스가 들고 다니는 녹스의 '죽음의 장검'이 나오더군요. 약점 공격 25%라... 상대방을 쓰러트리면 체력 회복을 해주는 크리스의 지속스킬과 잘 맞아떨어지는 장비입니다. 다만 5명이 팀을 짜는 전투시스템을 가진 세나의 특성상 메인 딜이 강한 메인 딜러가 '악점'공격을 가지고 있으면 되겠죠. 다른 팀원이 적을 쓰러트려도 힐이 적용되니까요. 그래서 이 장비는 다른 애 한테 주기로 하고...
크리스에게 추천되는 장비 세팅은 초기에는 무기 속공/속공이고 방어구는 막기/막기였습니다. 그러나 여러번 상향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3턴 좀비모드 속성이 부여되어 이제 속속생생, 속속생반을 주는것이 보편화되고 있네요.
저는 일단 무기는 '치명'을 주고, 방어구는 '반격' 을 껴주었습니다. 장신구는 '치명타 확률 10% 상승'효과가 들어간 '300 기념 반지'를 껴주었네요. 요즘은 어떤 장비가 메타인지 모르겠습니다.
세븐나이츠 6성 : 블랙로즈
'블랙로즈'는 상대적으로 신캐입니다만... 5성을 획득한 것은 꽤 되었네요. 코스튬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 영웅이라 잘 사용하지 않으려 했지만 3인 공격 스킬에는 '상대방의 버프 턴 감소'가 있고, 2인 공격 스킬에는 '관통'효과가 적용되기에 까다로운 적들을 쉽게 요리하는데 특화된 영웅이죠. 각종 면역을 가진 캐릭터들의 카운터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그래서 결투장에서 주로 활약을 하죠.
저는 요일던전에서 '스니퍼'나 '리'가 나오는 날이면 '블랙로즈'와 '니아'를 함께 가지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관통'과 '버프 턴 감소'로 쉽게 클리어를 할 수 있는 덱이 완성되죠.
블랙로즈에게 추천되는 장비는 무기는 속공/속공입니다. 방어구는 생명력/막기 정도네요. 저는 속공 장비가 다 떨어져서 일단 생명력 방어구를 착용해주었습니다. 악세사리는 '생명력'을 주었네요.
* 슬슬 초월과 궁극강화유저로 넘어가야 하는데, 무과금으로 참 쉽지 않네요 ^^
[관련글]
세븐나이츠 각성 델론즈, 각성 크리스 보단 각델롱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