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 구글 안드로이드의 광고는 찾아볼 수 없죠. 대신 모바일 게임을 강조한 구글 플레이(Google Play) CF가 가끔 공중파 TV에서 보이곤 합니다. ^^


한국은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매우 높지만,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이라는 공식이 성립될 정도로 invisible하게 인식되어 온지 꽤 되었습니다. '진저브레드' '킷캣' '롤리팝' 등의 디저트 이름을 딴 OS버전 명칭은 IT기기에 관심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잘 모르는 용어이기도 하죠.


해외에서는 구글 안드로이드 OS가 오히려 삼성 '갤럭시_Galaxy'라는 제품 브랜드에 묻혀버리는 사례도 심심치 않아서...  구글도 android.com을 2014년 부터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중입니다.


이번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Android : Friends Furever 광고도 보기 좋더군요 ^^ (Fur-ever는 동물들의 우정을 표현한 일종의 언어유희인 듯 보입니다)



몇개월 전만해도 구글 안드로이드 롤리팝을 홍보하면서 안드로이드 캐릭터 의인화 프로젝트인 Androidify를 활용한 CF영상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동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리즈가 컨셉인가 보네요 ^^


:: Android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 안드로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가보면 짧은 5초 영상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