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라이브 영상 스마트폰으로 생중계한다 Periscope

2015. 4. 4. 18:13모바일 📱Mobile

반응형

트위터(Twitter)는 지난 2015년 3월,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생방송할 수 있는 Periscope(페리스코프) 앱을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사진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하는 SNS라면 페리스코프는 눈앞에 펼쳐져 있는 모습을 바로 영상으로 생중계할 수 있는데요.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멋진 공연 장면이나 여행에서 볼 수 있는 자연의 경관을 공유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아직은 iOS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이지만 곧 안드로이드에서도 지원 될 것이라 합니다. 그럼 사용방법 부터 활용법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Periscope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


Periscope(페리스코프)는 트위터 계정을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한 뒤 실행시키면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고, 'Create Account' 버튼을 누르면 바로 Periscop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초기설정을 할 경우 기존에 트위터 계정으로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을 모두 Follow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요. 팔로잉 하는 유저가 많으신 분들을 과감하게 'Deselect All'를 누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Periscope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만 따로 Follow하는 것이 나으니까요 ^^


'Done'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보면 푸시알림 기능을 켜둘것인지를 묻습니다. 원치 않는다면 우측 상단에 닫기(X)아이콘을 누릅니다.


실시간 생중계 영상을 시청해보자


▲ 해외 여행지의 풍경을 방송하고 있는 Periscope


리스트에는 Live라고 쓰여져 있는 아이콘과, 제목, 위치, 그리고 실시간 시청자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는 영상을 시청하려면 리스트에서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되죠.


스마트폰을 들고 동영상을 방송하는 유저에게 코멘트를 날릴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다른 나라의 유저의 동영상을 본다는 것이 생각했던 것 보다 꽤 재미있네요.


직접 라이브 영상을 방송하는 것도 가능



중앙에 있는 Broadcast 아이콘을 눌르면 직접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방송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와 마이크, 위치 정보를 승인해주면 바로 영상 생중계가 되죠 ^^


두번 탭 하면 전면카메라 영상이 나오고 (주의),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방송 중지 버튼이 나옵니다.



이렇게 라이브 영상으로 중계한 이후에는 해당 영상을 공개해둘 수 도 있고, 나중에 보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폰에 저장만 해두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영상을 라이브 방송하는 Periscope는 잘 사용하면 매우 유용한 영상 채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지금 보고 있는 것을 세상에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면 가수의 멋진 공연이나 거리 예술가들의 모습을 담아보는 것이 좋겠죠. 유명 관광명소의 현모습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실시간 공유하는 용도로 활용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