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먼저 이 글은 동영상 리뷰로 기획되었던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성능 리뷰입니다. 아직 완성은 안되었지만 그래도 블로그 포스팅으로 한번쯤 다루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서 정리해봅니다. ^^


갤럭시S6 언팩 행사에서 10분 고속충전을 한 뒤 4시간동안 사용가능하다는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는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는 '정품 충전기' 사용시에만 가능한 '스마트 고속충전' 기능이더군요.


그렇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스마트폰 고속충전기 (2A)정품충전기의 성능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겠죠?


먼저 일반 5V 2A 충전기로 테스트해보기로 했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갤럭시S6 엣지의 배터리를 소진 시켜서 약 8% 남은 상태에서 충전기를 꽂은 뒤, 정확히 10분후 충전량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 9시 55분, 배터리 8% 남았을 때 부터 약 10분간 충전시작!


▲ 10시 8분에 충전기 해제 충전량이 20%니 10분간 12%가 충전되었다.


보시면 9시 55분에서 10시 08분까지는 10분이 아니라 13분 정도인데요. 3분 정도는 동영상촬영을 준비하느라 머뭇거리며 시간이 날라간 것 같습니다. ^^ (충전은 11~12분 정도 시켰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소모량을 재어봤습니다. 다시 8% 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 얼마나 사용할 수 있나 실험해볼 예정이었죠 ^^


▲ 42분 뒤 배터리 잔량은 14%


약 20분 정도는 폰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었고, 나머지 22분 정도는 웹브라우징이나 전화발신, 메신저 앱, 앱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간단한 캐주얼 게임을 돌리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다수의 앱을 업데이트 시켜보기도 했구요 ^^


결론은 '일반 고속충전기'로 갤럭시S6를 10분 충전 했을 시 실사용 가능한 시간은 약 40~50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효율이 예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 보다 꽤 개선된 것 같네요.


다음번 테스트에서 본격적으로 급속충전이 가능한 '정품충전기'로 10분 충전 후 사용가능한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조건을 최대한 동일하게 하기 위해 다시 배터리가 8%가 남을 때까지 폰을 사용해야 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