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사이트를 탐색하다보면 때때로 특정 사이트에 정상적인 접근이 되지 않고 'www.warning.or.kr' (불법, 유해정보사이트)가 대신 뜰 때가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근거 있는 이유로 해당 사이트를 접근을 차단한 것인데요. 가끔 이런 사이트에 꼭 접속해야 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이럴 경우 Proxy 설정이나 웹프록시 사이트로 우회를 시도하는데요. 조금 더 쉽게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VPN (Virtual private network, 가설 사설망)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VPN은 보안을 목적으로 사용되기고 하고, 국내 IP가 막혀있는 해외의 특정 서비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활용될 수 있죠. 사용법이 쉽고 깔끔한 UI를 자랑하는 VPN 프로그램을 하나 추천해봅니다.



터널베어 (Tunnel Bear)



:: 터널베어 다운로드 하러가기 ::


터널베어는 윈도우/Mac,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합니다.


저는 맥(Mac)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해봤는데요. 간단하게 이메일주소로 계정을 만들고 인증한 뒤 사용하면 되는군요. 월 500mb까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네요. 아래와 같이 국가를 선택하고 스위치를 ON으로 설정하면 조금 뒤 VPN이 활성화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 사용법이 매우 쉬운 터널베어(Tunnel Bear)



접속 우회 국가는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아일렌드, 스페인, 싱가포르가 있으니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안전하고 접속이 빠를 것 같은 나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터널베어 VPN을 킨 상태에서는 500mb 트래픽 제한이 있으니 필요할 때만 키고 사용하면 되겠죠. VPN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는 해당 국가로 접속이 우회된 상태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조금 느려진다는 것만 알고계시면 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