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말에 고기를 먹어보려 찾은 한돈 숙성 통구이 맛집 화포식당입니다.


프리미엄 한돈 맛집이라고 해서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가봤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위치는 수유역 8번 출구에서 조금 걷다가 왼쪽으로 돌아 강북구청 맞은편 길 왼편을 걷다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개점한지 얼마 안되었는지 다음지도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네요. 네이버지도에서 '화포식당'이라고 찾으면 바로 나옵니다. ^^


▲ 수유역 8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화포식당



분위기는 일반 고기집이지만 여기서 맛본 돼지고기 스테이크는 다른 고기집과 차별화된 점이 많더군요. 프리미엄 한돈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릴 정도로 고기맛이 일품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고기가 얇지 않고 투툼한 것이 특징인데 일정한 온도로 숙성이 되어 있고, 잘 타지 않는 판에 적절한 온도로 구워서 일반 소금이 아닌 안데스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화포식당 고기메뉴를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 가격표 참고


주문한 음식은 샵결살(숙성 통삼겹) 2인분, 그리고 숙성 스테이크 (통목살) 2인분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추가로 생갈비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 전과 함께 나오는 반찬들... 명이나물, 파절임 등등


▲ 다른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




스테이크 (숙성 통목살)과 삼경살입니다. (두께를 보면 일반 고깃집과는 다른 것이 보이죠? ^^)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대에는 매장에서 일하는 분들이 직접 신경써서 고기 알맞게 잘라 구워주기 때문에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불판을 꼭 200도까지 가열한 뒤에 고기를 올려놓고 구워야 한다는 설명을 잠깐 들을 수 있었습니다. ^^



▲ 지글지글 구워지는 삽겹살


▲ 통 삼겹살이라 일반 삼겹살과는 다른 모습


가장 먼저 불판에 구워진 고기는 삽겹살 입니다.

통삼겹살 구이라 일반 삽겹살과는 정말 달라보이더군요 ^^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먹어볼만 합니다.

저는 스테이크 (통목살)이 더 맛있기는 했지만 삽겹살은 삽겹살 특유의 고소한 깊은 맛이 있으니까요.



▲ 명이나물에 고기를 싸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그 다음으로 구워진 고기는 숙성 스테이크입니다.


▲ 맛이 일품이었던 화포식당표 숙성 스테이크



▲ 찍은 사진을 꺼내보니 다시 먹고싶다는 생각만 든다



이곳 통목살 숙성 스테이크는 정말 강추해드리고 싶습니다. 삽결살과는 또 다른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목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얇은 고기가 아니라 두터운 고기라서 그런지 육즙의 맛이 살아있더군요.


정말 맛있는 고기를 먹고 싶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삼겹살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목살 스테이크를 먹는 순서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더 맛있는 것은 나중에 먹어야 하는 법이니까요 :)


▲ 그냥 소금이 아니고 맛이 좋은 안데스 소금이라 한다.


아참, 고기를 먹기 전에 안데스 소금이라는 설명도 조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쓴맛이 없고 뒷맛이 깔끔한 소금이라 고기의 맛을 배가시켜준다고 하네요.


▲ 매장 안쪽에 공개되어 있는 숙성 고기 전용 냉장실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야 한돈 고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고...)



여담이지만 주류 냉장고에서는 요즘 최고 인기있는 '순하리소주''를 구경(?)해 볼 수 있었습니다. 왠지 한장 찍고싶어지더군요. :)


마지막으로 고기를 조금 더 먹고 싶어서 주문한 생갈비입니다.



▲ 역시 다시 맛보고 싶은 갈비의 맛



숙성 갈비는 양념이 되어있지 않은 생갈비인데... 이건 또 이거대로 목살 스테이크와는 다른 맛이 있더군요. 갈비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맛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 고기로 몸보신을 하고 나면 항상 냉면이 땡기곤 하죠.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먹어봤는데 고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보통 고기를 먹고나면 물냉면을 먹곤 하는데... 비빔냉면이 많이 맵지 않고 매콤한 편이라 이상하게 이 날은 비빔냉면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군요 ^^)



돼지고기 맛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통목살 삼겹살, 목살 스테이크를 먹으러 화포식당에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고기집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된 맛있는 한돈고기를 먹은 기억이 아직까지도 살아있네요.


특별하게 맛있었던 통목살 스테이크 메뉴를 강추해 드립니다. :)


[관련글]

수유 맛집 시골보쌈 감자옹심이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