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전 몬길(몬스터 길들이기)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그동안 레어 7성 캐릭터들이었던 '최종병기 란' '록산느' '신부의 다비' 등 최상타 캐릭들을 쉽게 골라서 뽑을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졌습니다.


덕분에 그동안 갖고 싶었던 7성 캐릭들을 다수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엔씨소프트(NCsoft)의 리니지2 세계관을 가져온 새로운 던전 '말하는 섬' 지역이 오픈되면서 몬길도 확장된 컨텐츠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장비도 7성 아이템을 능가하는 ★N 클래스가 나오고, 강화 주문서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요. 어찌되었든 이번에 획득하게 된 7성 캐릭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 이계의 전사로 몬길에 초빙된 7성 캐릭터 : 지그하르트, 카인


몬스터길들이기 7성 : 마녀 플레아


▲ 소환 전용 몬스터 '마녀 플레아'


'마녀 플레아'는 소환서를 모아서만 획득할 수 있는 7성 캐릭입니다. 그냥 컬렉션에 추가하기 위해서 뽑은 캐릭인데, 원거리 딜러이지만 공격 사거리가 짧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더군요. 초기에 버그가 많았던 캐릭인데 지금은 보완 패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초기 등장할 때는 주목을 받았지만 지금은 새롭게 나온 캐릭들에게 밀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성능과 스킬은 우수한 편이라 모험도 잘 돌고 '소울 드레인'이라는 팀전 스킬도 있어서 영웅대전에 2번째 카드로 활용할 수는 있겠네요.


추천되는 장비는 역시 공속세트템입니다. 악세사리는 다이아 세트가 좋아보이네요. 스킬 순서는 1. 소울드레인, 2. 플레임버스터, 3. 메가 플레쉬, 4 팬텀 크라잉을 추천해봅니다.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카인



다양한 효과를 가진 스킬셋을 가진 '지그하르트'와는 달리, '카인'은 패시브 스킬에 들어있는 '활력증가' 장막을 빼면 '실명' 스킬 하나밖에 없어 조금 평이해 보이는 캐릭입니다. 그래도 7성 선택권에서 딱히 고를만한 신캐가 없어 '카인'을 획득하게 되었네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올바른 평가를 하긴 불가능하지만,  지금은 그저 모험을 돌릴 때 3번 타자로 넣어보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장비는 역시 공속세트 + 다이아세트 정도이겠죠?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최종병기 란


▲ 7성 원탑의 자리를 꽤 오랫동안 지키고 있는 '최종병기 란'


'최종병기 란'은 6성 시절 최강 자리를 지켰던 미나를 끌어내리고 원탑을 고수하던 '최종병기 국'의 전통을 이은 캐릭입니다. 아직까지도 최상타 캐릭으로 손꼽히고, 원탑으로 평가받고 있네요. 7성 합성전용 몬스터 선택권이 뜨면서... 보통 '최종병기 란' 아니면 '염화의 로아노'를 선택했다는 풍문도 들려옵니다.


연구가 많이 진행된 캐릭이고 상급 유저들이 많이 쓰는 캐릭이라 추천 장비는 주로 전템풀셋(개척자의 검 + 늪 주인의 방패 + 요새장의 목걸이 + 용암거인의 반지) 입니다만... 전템 대신이라면 역시 공속템(빛검+빛장갑)과 다이아세트네요.


영혼석은 용암 풀셋으로 주거나 용암 + 늪지대 조합입니다. :)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록산느


▲ 방어형 캐릭의 완성형으로 불리우는 '록산느'


'최종병기 란'과 비슷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이죠. 그야말로 탱커의 기준이라고 해도 될 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어형 캐릭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인기는 여전하네요.


추천 장비 템은 체력세트(광명의 활, 광명의 방배) 그리고 악세사리는 다이아 세트입니다. 영혼석은 늪지대 + 용암이 정석이네요.


스킬 순서는 1. 쉴드 차지, 2. 명품 방어구, 3. 쉴드 스팅, 4. 쉴드 크러쉬를 추천해봅니다.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신부의 다비


▲ 팀대전 키플레이어 '신부의 다비'


'신부의 다비'는 팀대전에서 활약을 하는 캐릭입니다. 입수한지는 꽤 되었는데... 신부의 다비 덕분에 영웅대전에서 승률이 좋아진 것 같네요.


팀대전 전용 캐릭인 만큼 추천장비는 전템풀셋(수정도끼 + 늪방 + 요목 + 용반) 입니다. 전템이 여유롭지 않다면 그저 공속세트와 다이아세트가 무난한 장비세팅이겠네요.


영혼석은 늪지대 + 용암이며, 스킬순서는 변경하지 않은채 디폴트로 놓고 사용해도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


여담이지만 이제 내일이 되면 드디어 '각성 미나'를 소환할 수 있게 되는데... '분신술' 스킬을 가진 각성 미나의 성능이 어느정도일지 기대되네요. 앞으로는 이계의 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N 클래스 장비 때문에 템 세팅이 매우 복잡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BlogIcon 노아 글을 참 초보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맛있게 잘 적으시네요.
    잘 보았습니다.

    카인 뽑았는데 공속이 너무 느려서 다소 활용도가 급 낮아지네요 ㅠㅠ
    2015.08.17 00:1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급하게 쓴 글인데 코멘트 감사합니다. ^^
    여담이지만 이번 신캐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은 염화의 로아노 같습니다. 합성캐릭이라 구하기가 힘들다는 것이 문제지만요.. ^^
    2015.08.17 17:3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