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기에 판매된 아이폰6플러스 카메라(iSight) 모듈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제품들이 있나 봅니다.


애플은 '2014년 9월부터 2015년 1월 사이에 주로 판매된' 아이폰6플러스 iSight 카메라 교체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6플러스의 일렬번호를 입력해보면 적용 대상인지 아닌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6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이폰6플러스 한정으로 탑재된 OIS 기능의 일부 문제점이 발견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 iPhone6 Plus iSight 카메라 결함 교체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


아이폰 및 iOS 기기 일렬번호는 '설정'앱에서 -> '일반' -> '정보' 아래를 쭉 보면 '일렬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이튠즈(iTunes)에서 아이폰 정보를 띄워 보는 게 가장 편하더군요. 아이튠즈에서는 일렬번호란은 우측클릭으로 복사해서 붙여넣기가 가능하니 말입니다. ^^


▲ iOS 디바이스 일렬번호는 iTunes에서 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아이폰6플러스 iSight 카메라 교체 프로그램에 일렬번호를 입력해서 적합성 검사를 해보니...


▲ '적용 대상입니다...'


이런... 당첨이네요. 저도 아이폰6플러스를 나오자마자 구입한 유저라 그런지 iSight 카메라 모듈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나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부분수리를 받기는 귀찮고... 예전에 부분수리를 받았다가 오히려 멀쩡하게 잘 돌아가던 아이폰이 고장난 전례가 있어서 교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 것이 오히려 조금 꺼려지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문제의 iSight 카메라의 증상이 애플 사이트에는 약간 어색한 한국어 번역인 '사진을 흐리게 보이도록 설정하지 못할 수 있는 구성요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이라 설명되어 있는데요. 영문 페이지를 찾아 해당 문구를 확인해보니 어찌되었든 사진이 선명하게 찍히지 않고 흔들리거나 하는 문제로 흐리게 촬영되는 문제인가 봅니다.


저는문제의 증상을 아직 확연하게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부분수리를 받는 것은 조금 더 심사숙고해봐야 겠네요. 참고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교체대상 모델은 관련된 부분에 한하여 구입일로부터 3년간 무상교체가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