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몬스터 길들이기(몬길) 관련 글을 한동안 쓰지 않았는데, 이번에 합성 뽑기 대성공으로 드디어 '최종병기 란'을 획득했습니다. ^^


이전에 선물로 뿌려졌던 7성 합성 몬스터 선택권으로 뽑은 것이 아닙니다. ^^ 합성으로 최상타 캐릭인 최종병기 란을 뽑는 건 꽤 운이 따르는 일이죠. 


다른 계정에 이미 7성 선택권으로 최종병기 란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본 계정에는 '란' 대신 '록산느'를 뽑아두었는데, 현명했던 선택이었다고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지금은 리니지 캐릭들과 콜라보를 한 신규 캐릭터가 많이 나와 있어서 '록란미'는 이제 예전 이야기일 수 있지만, 그래도 저도 이제 '란록미' (최종병기 란, 록산느, 미코)를 모두 컬렉션 하게 되었습니다. 몬길을 캐릭터를 모으는 게임이니까요 ^^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최종병기 란


▲ 매우 낮을 확률로 뜬다는 '합성 전용 몬스터 : 최종병기 란' 획득!


합성 전용 상타 몬스터를 뽑으면 '합성 대성공!'이라는 문구가 뜨는군요 ^^ 합성전용 몬스터는 선택권으로만 받아봐서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어찌되었든 본계정에서도 최종병기 란이 생겼으니 그동안 모아두기만 했던 전템들을 부어줘야 겠네요 ^^



몬스터 길들이기 7성 : 신궁 레그루스


그동안 신궁 레그루스는 여러번 재뽑기 및 융합재료로 버릴만큼 답답한 최하타 7성이었는데... 최근 새롭게 캐릭터가 개편되면서 모험을 엄청 잘도는 원딜(원거리 딜러) 캐릭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이제는 정말 '신궁'이라는 이름이 어울리게 되었죠.


 ▲ 이제는 환영할만한 캐릭으로 환골탈태한 7성 '신궁 레그루스'


패시브 스길이 '항상 회피'가 되면서 모험 안정성이 엄청 올라갔고, 스킬 '회피 화살'로 5초 동안 모든 속도 증가를 받게 되어 빠르게 모험을 돌리기 위한 원딜러 탑이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추천 장비를 정리해보면 역시 공속을 올려주는 7성 세트장비 입니다. 빛검 빛장갑을 껴주면 좋겠죠. 리니지 던전인 '이계의 대륙'이 등장한 이후 새로운 장비 템들이 생겨나면서 몬길 장비 추천이 매우 복잡해졌는데요. 원한다면 과감하게 얻기 어려운 '축복받은 혁명의 검'같은 장비를 쥐워줄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아직 공급이 많지 않은 ★N 장비들은 당분간 먼저 키어온 다른 캐릭터들 챙겨주느라 바쁠테니 지금은 많이 남아도는 7성 장비들을 레그루스에게 주는 것이 좋겠네요.


악세사리는 다이아세트, 영혼석은 개척지 + 용암이 무난합니다. 스킬 순서는 1) 돌려차기, 2) 회피화살, 3) 화살비, 4) 결정적 한발 이 좋아보이네요. 딱히 스킬순서를 수정하지 않아도 모험돌리기에는 충분합니다.


몬길 융합 희망 몬스터 9종 추천


마지막으로 제 마음대로 뽑은 융합 희망 몬스터 9종을 추천해봅니다. 캐릭터 밸런스패치가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요즘은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몰라 저는 7성 캐릭터들 하나씩은 남겨두게 되더군요. 아시다시피 요즘은 MK-2와 정복자 타르탄도 무한대전의 중심이 되고 있으니.. ^^

▲ 추천할만한 융합 희망 캐릭터들...


먼저 어디에 써도 평균 이상의 성능응 내어주는 파동의 라엘, 최근 재평가 이계모험지역에서 활약하기 시작한 신성의 다렐, 아직까지 모험돌리기 좋은 가렌, 원딜러 탑이된 신궁 레그루스, 그리고 팀 대전과 영웅대전에서 서포터로 활약하는 비올레, 세라, 지원, 보니, 에리카 입니다. :)


아시다시피 염화의 로아노최종병기 란, 신부의 다비 처럼 획득하기 어려운 합성 상타 캐릭들이 훨씬 좋지만... 융합으로 위에 구성이면 각각 특화된 분야에서 활약이 가능하니 게임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그나저나 몬길은 요즘 추석 이벤트와 리니지 신캐소식들 이외에는 컨텐츠 업데이트가 조금 느려진 것 같네요. 이계의 대륙 모험지역이 더 빠르게 업데이트될 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 요즘 몬길은 레벨 40캐릭이 늘어날 때 까지 다소 뜸하게 돌리고 있는 중입니다. 합성 7성뽑기 7번을 완료하면 신종 캐릭인 '세리엘'을 준다하니 그때까지는 더 플레이해봐야 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