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난생 처음 '공항 면세점'이라는 것을 이용해봤습니다. ^^


친구에게 간단한 물품을 부탁받았는데... 주로 미리 어떤 물품을 구입할지 알고 있다면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을 한 뒤, 인천공항 출국심사 후 4층에 위치한 Duty-Free Pick-up에서 찾으면 되더군요.


인터넷 롯데면세점은 처음 가입하면 쿠폰이나 포인트를 꽤 많이 주는 편입니다. 소액의 물품을 구입하면 적립금을 100%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쇼핑에 도움이 되더군요. 


물품을 고른 뒤 결제까지는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최근 핀테크 열풍의 영향 때문인지 여러가지 페이 서비스가 등장하고, 멤버십 서비스도 개편이 되고 있는데 롯데 L포인트와 연계시키고 카드결제를 하는데 필요한 인증과 설치 과정이 복잡하더군요.


인터넷 롯데면세점 쇼핑하기


인터넷 롯데면세점, 사용가능한 포인트나 쿠폰을 많이 주는 편


▲ 이용가능한 포인트 (L-Point)를 모두 적용시키고 결제하는데 까지는 많이 복잡하다


적용 가능한 할인이나 포인트를 적용시키고, 카드결제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행 일정이 나온다면 미리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쇼핑을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여권 정보나 항공권 정보도 입력해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 준비 기간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품을 모두 골랐다면 마지막에 여권번호를 확인하고 결제가 끝납니다. 인수증을 프린트해도 되지만 그냥 여권번호로 물품을 쉽게 공항에서 찾을 수 있으니 프린터가 따로 없다면 여권만 잘 챙겨가면 되겠습니다.



공항에서 면세품 픽업하기



보안검사 및 출국심사를 완료하고 넘어와보니 면세품 픽업(Duty Free Pick-up)은 4층에 위치하고 있네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확인하고 여권번호를 보여주면 대기표를 줍니다.




여행객이 많이 몰리는 시즌이면 꽤 오래걸리는 편입니다. ^^ 공항에 일찍 도착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긴 것 같군요 ^^



물품을 확인 시켜 준 뒤에 밀봉을 해서 건네줍니다. 여기에는 '최종 목적지까지 절대 열지 말것'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보통 귀국을 하게 되는 여행이다 보니 최종목적지가 어디인지 헷갈려서 면세품을 언제 오픈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액체나 젤류의 화장품을 구입했다면 가급적 귀국까지 밀봉된 상태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에는 액체류 반입이 어렵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이죠. 작은 가방류나 간단한 물품이라면 쉽게 수납하기 위해 포장을 뜯어도 되겠지만, 나중에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등을 잘 챙겨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면세점 후기는 여기서 끝났네요. 소액 물품을 구입한 것이라 간단한 편입니다. :)


큰 물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여행 내내 짐에 넣어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더군요. 면세품을 많이 구입하실 거라면 휴대하는 여행 가방이나 캐리어에 넣을 것을 미리 예상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구입기



마지막으로 비행기에 탑승하기전에 급하게 부탁받아 구입한 대한항공 기내면세품입니다. 화장품은 대한항공 면세점이 가장 싸서 많이들 구입하다고 하네요. 보통 식사가 나온 뒤에 면세품 쇼핑 카트가 지나가는데, 이때 물품을 이야기하면 찾아줍니다. 만약 기내에 마련된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귀국편에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용지를 작성해서 예약할 수 있더군요.


결제는 현금이나 신용카드로만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는 안되네요 ^^ 신용 카드를 사용하실 때는 당연히 달러나 유로화 아닌 한화로 결제하셔야 쓸데없는 추가비용(DCC)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관련글]

롯데면세점 화장품 구입 후기 (Lotte Duty Free 인터넷 면세점)

제주항공 항공권 예매 후기 (저가항공사 홍콩 비행기표 구입)

항공권 최저가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및 활용법

인천공항 사람 많은지 미리 알아보는 법, 인천공항 혼잡도 검색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