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현지 선불 유심칩 개통, 월드폰으로 활용해본 화웨이 X3

2015. 11. 18. 18:40여행기술✈️Traveling

반응형

요즘은 해외여행시 방문하는 국가의 현지 선불 유심칩을 구입해 활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데이터 로밍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현지 선불 유심을 사용하는 만큼 정해져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어 요금폭탄을 맞을 일이 적기 때문이겠죠.


저는 5~7일 동안 독일과 스페인 등 유럽의 국가들을 방문하면서 일행과 함께 선불유심을 하나씩 구입해 개통하여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전화 통화와 무선인터넷을 비교적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가와 선불 유심을 제공하는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같은 통신사 끼리는 대부분 망내 통화가 무료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비상시 동행하는 일행에게 전화연락을 쉽게 연락할 수 있더군요. 만약 로밍을 한 경우라면 비싼 요금이 걱정되어 쉽게 전화걸기도 힘들었을 텐데 말입니다. ^^


독일과 스페인에서 유십칩을 끼워 사용한 스마트폰, 화웨이X3 사용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국내 출시된 화웨이X3는 GSM 900/1800/1900MHz 주파수를 모두 지원하고 FDD-LTE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어서 해외에 부담없이 들고 나가서 활용할 수 있는 '월드폰'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커스텀 롬인 EMUI 3.0을 올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X3, 해외에서 월드폰으로 활용해보기 : 유심개통 하는 법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구입한 Vodafone(보다폰) 선불 유심입니다. 10유로에 데이터 800MB, 음성 20분, 문자 20건이 제공되더군요. 같은 Vodafone 망내통화는 무제한이었습니다.


위에 조건은 구입한 뒤 폰에 유심칩을 넣어 개통하게 되면 1개월동안 사용 가능한 크레딧이라고 안내해주더군요. 어짜피 스페인에서는 3일동안 체류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매우 저렴한 조건이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유럽 내에서는 자동로밍이 쉽게 되기 때문에 데이터나 통화크레딧이 남아있으면 여행하는 동안 다른 국가로 넘어가도 어느정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 마이크로, 나노유심 크기에 맞게 컷팅되어 있는 유럽의 선불유심칩

(아이폰은 가장 작은 나노유심, 일반 LTE 스마트폰은 마이크로 크기로 떼어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화웨이 X3는 오른쪽 커버 부분을 열어서 쉽게 유심칩과 microSD 메모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전원을 킨 상태에서 유십칩을 끼웠지만 원래는 전원을 끄고 유심칩을 넣는 것이 더 안전하고 옮은 방법입니다. ^^



유럽에서 유심칩을 구입하면 활성화하기 위해 SIM PIN (유심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구입한 선불유심 패키지를 잘 살펴보면 뒷면에 PIN 넘버가 적혀져 있는데, 정확하게 입력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 선불유심 개통 완료 문자 잘 읽어보면 사용법 등 주의사항 등이 적혀져 있다

(스페인어)



저는 스페인어를 조금 할 줄 알아서 쉽게 바로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 잘 읽어보면 *123# 다이얼을 통해 선불유심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고, 데이터 800MB, 음성통하 20분 등을 사용할 수 있다는 문자가 옵니다.


데이터량을 많이 소비하게 되면 어느정도 남았다는 알림 문자도 잘 오더군요 ^^


▲ 다이얼화면에서 *123#을 눌러 확인할 수 있는 유심 플랜 정보

(국가 및 통신사 마다 제공되는 방식은 조금씩 다릅니다. ^^)


화웨이X3 같은 월드폰이 편한 이유는 별다른 설정 없이 해외에서 바로 스마트폰을 개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유심칩을 넣고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4G LTE 데이터, 그리고 음성통화가 가능했습니다.


▲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선불 유심으로 개통한 화웨이X3



마침 방문했던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있더군요. 그래서 마드리드 메트로(지하철) 노선 앱을 다운로드 받아 두었습니다. ^^


화웨이 X3 스마트폰을 개통해 사용하니 해외에 나가서도 언제든 스마트폰으로 검색이 가능해 마치 국내에 있는 것처럼 편안해 지더군요 ^^ 해외에서 가장 잘 사용하게 되는 앱은 아무래도 구글 검색이나 구글 지도(Google Maps),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 등등인 것 같습니다.



구글맵으로 길찾기, 네이버 사전 검색 등등



마드리드 시내는 길찾기가 그리 어려운 동네(?)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구글 맵으로 가야하는 방향을 매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장소로 가기 위해 길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지하철이나 시내버스 관련 정보도 확실해서 믿음직한 편입니다.


▲ 화웨이X3로 구글맵을 띄워 목적지를 확인해본 모습


▲ 저녁식사를 위한 맛집 위치를 검색하는 중 ^^


▲ 방문한 레스토랑의 리뷰를 확인해본 모습


요즘 해외여행을 가면 가보고 싶은 맛집을 미리 검색해서 평판을 확인해보고 찾아가보곤 하는데요.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좋더군요. ^^



▲ 네이버 사전, 구글 번역 등의 서비스로 언어문제도 해결가능!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필요하게 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마트에 들른 적이 있는데요. 여기서도 의미를 잘 모르는 단어를 인터넷 사전에서 검색해서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스페인어로 'Efectivo' (현찰) 이러든지, 'Al contado' (일시납), 또는'descuento' (할인) 등등 해외에서 언어가 잘 통하지 않으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면 왠만한 어려움은 모두 해결할 수 있죠 ^^


▲ 낮에 방문했던 관광 명소를 검색해서 배경지식을 알아보는 중




화웨이X3를 현지 유심으로 개통해 월드폰으로 활용하는 도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일행과 무제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 음식점에서 주문하기 전에 음식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방문한 레스토랑에서 미리 레스토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뉴를 확인하니 먹어보고 싶은 음식이 무엇인지 확실해지더군요. ^^ 여행하기 전에 미리 차근차근 조사해둘 수도 있지만, 여행 도중 상황이 변하는 상황에서도 인터넷이 가능하니 다음에 여행할때 또 꼭 현지 유심칩을 구입해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신저는 카톡보다는 라인,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해외플랫폼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카카오톡은 국내 전용이라 조금은 사용하기 버거운 점들이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경우 유심 개통된 전화번호 인증방식이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라 더 편하고,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해서 세컨드 폰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기에 가족 및 친구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용도로 매우 탁월했습니다.



이렇게 화웨이X3를 EMUI 3.0으로 올린 상태에서 해외에 나가 월드폰으로 활용해본 후기를 정리해보게 되었는데요. 해외에 나가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월드폰으로는 아이폰6 시리즈가 가장 먼저 떠오르겠지만, 가격을 따져보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화웨이 X3만큼 뛰어난 가성비 폰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


원판이 글로벌 출시모델이었던 화웨이 아너6(Huawei Honor6)이기에 해외에 나가서도 별다른 문제없이 쉽게 개통해서 쓸 수 있다는 매력도 있네요. 제 경우에는 유럽 여행을 하는 동안 줄곳 세컨폰으로 현지 선불유심칩을 넣어 화웨이 X3를 활용했습니다. :)




* 지금 화웨이X3는 효도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