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세븐나이츠(세나) 포스팅입니다.


요즘은 각성 캐릭터들을 하나 둘 씩 늘리고 있는 시즌인데요. 첫번째 각성 캐릭터였던 '하얀 이리 에반' 이후, 드디어 두번째, 세번째 각성 캐릭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두번 째로 획득한 '각성 세인' 부터 정리해봅니다. 초반에만 좀 쓰다가 창고지기로 신세를 지고 있는 각성 에반과는 달리 세인은 진정한 레이드의 여신으로 등극했더군요.



세븐나이츠 각성 영웅 : 백화마검 세인


▲ 레이드 특화 영웅인 세인을 각성시켜보자


먼저 각성을 위해 레벨 32(각성은 레벨 30만 되어도 가능합니다) +5 강화가 되어 있는 세인과 각성의 조각 300개, 그리고 각성 비용 30만골드를 사용했습니다. 성십자단 캐릭들은 대부분 각성 예고가 되면서 캐릭터의 비주얼이 달라지고 있는데, 모두 오드아이가 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더군요.


각성을 시도하면 장비창에 있는 아이템들이 모두 자동으로 장착해제되어 떨어져 나옵니다. 각성을 위해서는 장비아이템 여유 슬롯도 조금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죠. 각성 이후 변모한 캐릭터에게 맞는 장비템 세팅을 위한 배려로 보입니다.


▲ 각성 세인 획득!


▲ 각성 완료 후, 토파즈를 사용하지 않아도 장비 아이템이 모두 해제되니 참고하자


먼저 각성 세인의 특징을 살펴보면 단일타깃 딜러로는 세나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스킬로 무조건 치명타가 적용되고 모든 피해 4턴간 면역이 들어가 있어서 피해 없이 팀에 생존해서 쿨타임이 빠른 '귀신베기' 단일 스킬로 무지막지한 딜을 퍼부을 수 있죠.


각성스킬 '마귀해방'은 3턴간 변신해서 상태이상 면역, 속공적용, '귀신베기''흑귀야행'으로 딜량이 늘어나서 고초월일 경우 레이드 용을 혼자서 때려잡는 것도 가능해보입니다.



▲ 마귀해방 이후 레이드 용을 쉽게 때려잡는 것이 가능한 '각성 세인'


추천 장비 세팅은 약약반반(무기 약점공격, 방어구 반격)입니다. 장신구나 보석은 치명타 데미지 증가로 올인하면 됩니다. 주의 해야 하는 것이 치명타 확률 증가가 아닌 데이지 증가를 주어야 합니다. 세인의 패시브 스킬 특성상 모든 공격에 치명타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제 각성 세인은 레벨 32로 딱 한번밖에 초월하지 않았지만, 레이드는 2~3회 내에 혼자서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셍 세인 덕분에 최근에는 용 때려잡는 재미로 세나를 돌리고 있네요.



세븐나이츠 각성 영웅 : 정의의 기사 챈슬러


▲ 공성전에 등장하던 시절, 이랫던 '챈슬러'가...


▲ 각성 이후 투구를 벗고 이렇게 바뀌었다

(그냥 다른 캐릭터다)


각성으로 완전 다시 태어난 캐릭터들 중에서 '챈슬러'가 매우 좋다는 소문을 듣고 예전에 지급된 6성 선택권에서 챈슬러를 선택, 오랜기간동안 보유하고 있다가 세인을 각성시키고 나서 각성의 조각이 300개 이상 남아있길래 바로 세번째 각성영웅인 각성 챈슬러를 뽑아버렸습니다.


챈슬러는 만능형이기 때문에 4성부터 키울려면 매우 어렵죠. 이제 막 세븐나이츠를 시작한 분들이라면 왠만하면 6성 선택권으로 뽑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능형'을 우선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세븐나이츠와 사황들이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면 죄다 만능형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진화를 위한 암흑원소의 품귀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 챈슬러 각성 중...


어찌되었든 각성을 끝냈습니다. 각성 챈슬러를 살펴보면...


▲ 각성 챈슬러


초미남 기사 캐릭으로 완전 탈바꿈이 되었네요. '각성 챈슬러'는 결투장에서 활약하는 각성 캐릭으로 데미지를 반사시키고, 상대방의 버프를 제거하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추천되는 장비는 결장용 캐릭이기 때문에 무기의 경우 속속(속공/속공) 그리고 방어구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생생(생명력/생명력) 입니다. 속공이 높을 수록 결투장에서 유리하고, 각성 챈슬러가 오래 버틸수록 지속 스킬인 반사를 이용해 강한 딜러의 공격 데미지를 돌려주기 때문이죠. 따라서 장신구도 '불사의 반지'와 같은 레어템을, 보석은 패해량 증가와 치명타 확률 증가, 흡혈 등 골고루 섞어서 세팅합니다.


제 챈슬러는 아직 초월이 안되어 있어서 결투장에 기용해보진 못했는데요 ^^ 조금씩 덱을 맞추어가면서 각성 챈슬러를 결장용으로 키워볼까 합니다.


참고로 또 다른 각성 캐릭인 성십자단의 '각성 루리'가 곧 나오는데 참 많이 기대되네요 ^^ (딜러형 6성이 루리였기에 전 40레벨 루리를 보유 중이죠 ^^ 각성의 조각 300개만 다시 충원되면 바로 각성 또 갑니다.)


[관련글]

세븐나이츠 각성 델론즈, 각성 크리스 보단 각델롱 추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