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한글이름으로 설정된 무선 인터넷 (SSID ID)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 PC를 사용하면 크게 상관없지만, 맥에서는 한글 이름이 깨지기 떄문에 접속이 불가능할 때가 많은데요.


이런 한글이름으로 된 와이파이 신호를 맥(Mac)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맥(Mac)에서 한글 SSID 무선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하는 법



먼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와이파이(Wi-Fi) 무선 인터넷 아이콘을 눌러 '네트워크 환경설정 열기'를 클릭 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네트워크로 들어가도 동일한 설정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글로 깨져있는 SSID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기 위해 아래 위치한 '도와주세요' 버튼을 클릭하고...


▲ 뜨는 창에서 '진단' 버튼을 누르자


이후 뜨는 창에서 '진단'을 클릭합니다. :)



그리고 난 다음에는 'Wi-Fi'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원하는 인터넷 SSID (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글로 깨져있는 신호를 선택해서 '계속'을 누릅니다.



당연히 패스워드는 입력해야겠죠. 무선 인터넷 암호를 입력하고 계속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네트워크 설정 변경으로 인한 승인 팝업을 확인하면 DHCP나 PPPoE 방식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조금 기다려보면 어느새 아래와 같이 무선인터넷에 연결된 확인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글로 깨진 무선인터넷 (SSID)에 성공적으로 연결된 모습


왜 네트워크 환경설정의 '도와주세요'를 통해 진단을 해야지만 정상적으로 한글로 설정된 와이파이(무선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


맥(Mac)을 사용하는데 카페에 제공되는 무선 랜 (와이파이 인터넷) 이름이 한글로 깨져있어 연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