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mark(3D 마크)는 FutureMark에서 만든 그래픽 벤치마킹 툴입니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지만, 사실상 가장 자주 사용되는 것은 다이렉트X11에 대응하는 3Dmark 11이죠 ^^


3D Mark11 Basic Edition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어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구입했거나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을 알아볼 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3DMark11 Basic Edition 무료 다운로드 하기



:: 3D Mark 11 다운로드 바로가기 ::


위에 사이트로 이동한 뒤...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려 3DMark 11이라고 쓰여있는 항목에서 어느 서버(배포처)에서 다운로드 받을지 확인하고 Download From 버튼을 누르면 무료 배포처로 이동합니다.


저는 일본에 있는 서버가 아무래도 가장 근접해 있는 나라이고 하니 빠를 것 같아서, 4Gamers.net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만약 스팀(Steam)을 사용하신다면 스팀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배포되고 있죠 ^^


귀찮다면 그냥 아래에 링크로 접속한 뒤 조금 기다리면 3D Mark11 설치용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지금은 가장 최신버전이 2014년 2월 7일 업데이트된 3DMark 11 1.0.132네요.


:: 4gamer.net에서 3DMark11 다운로드 받기 ::



3DMark 11 설치 및 사용법



압축 파일을 풀면 Setup.exe 파일이 있습니다. 그냥 3DMark11 설치과정은 크게 어려울 것이 없어서 그저 원하는 위치에 설치만 해주면 됩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3D마크11 베이직 에디션은 720p 해상도만 테스트를 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내가 가진 그래픽카드가 잘 돌아가는지 알아보고 성능지표를 뽑아보는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3Dmark11을 실행한 뒤 'Run 3DMark 11' 버튼을 누르면 그래픽 성능 테스트용으로 제작된 화려한 3D 화면이 여러번 전환되며 벤치마킹을 합니다.


그리고 벤치마크가 끝나면 그래픽 성능 점수 결과를 웹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는 HTML 보고서를 보여줍니다. ^^


컴퓨터 그래픽 성능 벤치마크 프로그램 3D마크 다운로드 및 사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