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이나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스마트폰을 먼저 접한 유저분들은 해외 지인들과 연락하기 위해 카톡보다 왓츠앱을 사용하실텐데요.


전세계 1위 메신저이자 카카오톡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왓츠앱(Whatsapp)이 2016년 5월 드디어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공개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인도네시아 팸투어 취재 일정이 잡히면서 현지 사람들과 왓츠앱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더군요. ^^ 어찌되었든 이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윈도우/맥)에서도 왓츠앱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왓츠앱 PC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Windows / Mac)



직접 맥(mac)용 Whatsapp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니 모바일 앱에서 '설정' -> WhatsApp Web 기능을 선택해 QR코드 인증으로 바로 왓츠앱 계정 로그인 연동 및 대화 내용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네요. ^^


인도네시아에 방문했을 때 잠깐 현지분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1위 메신저가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해서 물어봤었는데요. 1위가 왓츠앱(Whatsapp), 2위가 라인(Line)이라고 합니다. 결국 카카오톡은 인도네시아 해외 진출에도 실패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Path를 인수하긴 했지만...


▲ 인도네시아 발리 공항에서 만난 블랙베리(Blackberry) 스마트폰 유저


여담이지만 본래는 블랙베리 메신저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었는데, 이제 블랙베리를 쓰는 사람들이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다들 왓츠앱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관심을 보이자 조금 더 부가설명을 해주었는데, 왓츠앱은 사용자들이 제일 많아 비즈니스 용도로 많이 쓰이고... 라인은 스티커가 있어서 가벼운 느낌이라 친구들끼리 사용한다는군요.


▲ 인도네시아 AA Taksi, 라인 아이디가 적혀있다


제가 카카오톡과 라인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과거에 카카오, 네이버 라인 코리아에 취업할 기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그저 추억으로만 남아있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