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스택, 녹스(Nox) 앱플레이어 같은 걸출한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있지만, 또 다른 PC용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로 MEmu(미뮤)라는 녀석이 있더군요 ^^


녹스 앱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멀티실행이 가능해 여러개의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를 띄워 놓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치 및 사용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UI가 더 마음에 들고 스마트폰 게임이 안정적으로 잘 돌아가는 것 같기는 하지만, 미뮤(MEmu)도 사용해볼만 하네요 :)


미뮤(MEmu) 앱플레이어 다운 및 설치



:: Memu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은 상위 사이트에서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언어는 Korean으로 설정 후 'install'


녹스 처럼 MEmu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설치를 끝내고 나면...



Launch 버튼을 눌러 MEmu(미뮤) 앱플레이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축아이콘 2개가 바탕화면에 생겼을 텐데요. Multi MEmu를 사용하면 미뮤 앱플레이어를 여러개 띄울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와 비슷하네요.



MEmu 앱플레이어 로딩이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입니다. 사용 튜토리얼이 뜨는데 그런건 익숙하니 스킵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한 뒤...



지메일 계정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설정도 여러번 해봐서 익숙할 테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원하는 게임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


Google Play에서 원하는 게임을 검색한 뒤 설치 -> 실행하면 윈도우PC에서도 스마트폰 게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과 녹스플레이어와 별반 다를 건 없어요 ^^


▲ 텐센트가 인수한 슈퍼셀의 클래시로얄...


▲ 세로창 모드로 자동전환되어 잘 돌아간다.


▲ 롱투코리아 검과마법 for Kakao


소녀시대 태연이 CF 모델로 등장하는 롱투코리아의 검과마법 for Kakao도 잘 돌아갑니다. 처음에는 1~2번 튕겼는데 미뮤 앱플레이어를 설치한 후에 한번쯤 재부팅 해주니 문제 없이 돌아가네요.


▲ 검과마법 포 카카오 캐릭터 생성 중...


▲ 시험삼아 돌려본 컴투스의 라이트 (Light) 빛의 원정대


이미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로 PC에서 스마트폰게임을 돌리는 분들이라면 굳이 미뮤(MEmu)까지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래도 또 다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