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상 위를 둘러보면 무선 제품들로 꽉 차있는 것을 발견하곤 하는데요. 무선이 주는 편리함과 간편함을 생각해보면, 앞으로 유선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주로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하는 헤드셋도 무선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드디어 무선 헤드셋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플랜트로닉스(Plantronics) 제품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플랜트로닉스 리그 800HS (Plantronics RIG800HS)


▲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플랜트로닉스 RIG 800HS


플랜트로닉스(Plantronics)는 헤드셋 분야 1위로 지난 50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브랜드입니다. 처음 달에 착륙한 우주비행사 닐 암스트롱이 'That's one small step for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라는 말을 전송할 때 사용했던 헤드셋도 플랜트로닉스의 장비가 사용된 것으로 유명하죠.


헤드셋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만큼 미국 NASA나 항공청, 911센터 등 글로벌 기업에서 공식 헤드셋 제품으로 선택을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업무용 헤드셋, 게이밍 헤드셋 등 라인업이 탄탄하기 때문에 '헤드셋'하면 '플랜트로닉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기도 하는데요. 제가 지금 소개하는 플랜트로닉스 리그800HS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 제품 라인 중 최상위급 모델에 속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 Plantronics RIG 800HS (플레이스테이션4, PC 게이밍 헤드셋)


플랜트로닉스 RIG800HS의 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정확하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FPS, MOBA(AOS) 게임에 긴박한 환경을 위해 전파 딜레이가 없는 Lag-Free Wireless 기술을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사운드가 딜레이 되면 게임상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마련인데요. 게이머라면 이러한 게이밍 전용 헤드셋 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무선 커넥터(Wireless Connector)를 통해 음성 출력 단자 광케이블을 연결해 TV와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의 특징이며, 40mm 드라이버를 사용해 높은 사운드 퀄리티를 중시한 제품입니다.


▲ 1,500mAh 배터리 용량으로 한번 충전으로 24시간 사용 가능한 헤드셋!


10m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한번 완충 시 최대 24시간 연속 지속되는 배터리 또한 매우 인상적입니다. USB 무선 커넥터를 이용하는 제품으로 게이밍 PC, 노트북, PS4, TV, 맥(mac)등 대부분의 디지털 기기와 호환된다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그럼 제품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패키지로는 플랜트로닉스 리그800HS 헤드셋 본체, Wireless Base(무선 커넥터), 충전용 USB케이블, 오디오 광케이블 등이 들어있습니다.




헤드셋 제품 중에 이만큼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뜯어보는 것은 처음인 듯 한데요. 플랜트로닉스 RIG 800HS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제품의 레퍼렌스급이라고 하니 게이밍 기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제품을 기준으로 잡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플랜트로닉스 리그 800HS 기본 구성품



리그800HS 헤드셋은 오버이어 형태로 착용감이 정말 일품인데요. 헤드폰 제품과 비교를 해봐도 이만큼 착용감이 좋은 제품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탄성 있는 자가 조절식 헤드밴드가 있어서 머리 위쪽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켜준다고 하는데... 실제로 착용해보니 착 감기고 흔들림을 잘 잡아주기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컨트롤 버튼들과 붐 마이크는 왼쪽에 달려있습니다. ^^ 사용하기 전에 충전을 하면서 여타 구성품들과 디자인을 둘러봤는데요. 먼저 무선 연결을 위한 무선 커넥터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네모난 직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중앙에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단축 버튼이 있고, 뒷면에는 광케이블 오디오 단자가 있습니다. TV의 디지털 음향을 출력하기 위해 광오디오 입력 단자와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TV 소리를 멀리 떨어져 있어도 들을 수 있죠 ^^


▲ 나혼자 TV 음향을 들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위와 같이 활용할 수 있다 ^^ ©️ Plantronics


거실에 놓여있는 TV소리를 다른 가족 구성원들에게 피해를 준다면 위와 같이 광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해서 무선으로 딜레이 없는 음향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소리가 시끄러운 액션 게임이나 영화를 볼 때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컴퓨터에는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오디오와 마이크가 모두 연결됩니다. 노트북이나 맥(mac)에서도 잘 되더군요 ^^



이어캡 부분과 셀프 어드저스팅 헤드밴드 (Self-adjusting Headband)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 탄력 있는 헤드밴드 부분


보이는 것처럼 탄력 있는 밴드로 머리 윗부분을 감싸주고 잡아주는 형태입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사용해본 헤드셋 중 가장 착용감이 뛰어났습니다.


▲ 3단 길이 조정 부분


헤드셋의 이어캡 부분은 눌러서 빼낸 뒤, 3단으로 되어 있는 홈에 끼워 넣어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끼우면 조금 더 커지고, 위쪽으로 끼우면 머리 크기에 맞추어 타이트하게 조정할 수 있죠. ^^


▲ 하단 부분에 이어캡을 끼워 크기 조절 완료!



스틱형 붐 마이크는 손가락 하나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평소 사용을 안할 때는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 모드가 되어 꺼지고, 내리면 마이크가 활성화되는 편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사용감이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붐 마이크


리그800은 주변의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게임 도중 팀 음성 채팅을 할 경우 말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FPS, AOS 팀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요소겠죠 ^^


▲ 4가지의 음향 모드를 바꿀 수 있다.


게임의 웅장한 사운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때로는 음악감상을 위해 (1) Pure, (2) Seismic, (3) Intensity (4) Vocal Focus, 총 4가지 모드의 이퀼라이저 모드 전환을 원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모드를 바꿀 때 마다 비프음으로 알려주어 몇 번째 모드인지 귀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1)과 (4)이 음악을 들을 때 가장 마음에 들고, (2)와 (3)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 충전포트, 볼륨, 파워/페어링 버튼, 팀채팅 전환 다이얼


볼륨, 파워버튼 이외에도 가장 위쪽에는 팀 채팅과 사운드 음향을 전환해주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릴 수록 팀 채팅 음성만 들리고, 위로 올리면 전체 음향이 들리게 되어 매우 편하더군요.


▲ 게이밍 노트북, PC에 USB 무선 커넥터를 연결하자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기 위해 위와 같이 컴퓨터에 USB 무선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은 헤드셋에서 파워 버튼을 위로 5초 정도 올려 페어링 모드를 통해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연결이 잘 안될 경우에는 USB 커넥터의 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중...


한번 페어링을 해두면 USB 커넥터만 다른 기기에 연결하면 한번에 무선 연결이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컴퓨터를 바꿨다 하더라도 USB 커넥터만 바꿔 꽂으면 되기에 무선 연결이 매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 플랜트로닉스 RIG 800HS 착용샷



직접 플랜트로닉스 리그800를 사용해보니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다는 점, 무선 연결이 손쉽고 음성 딜레이가 없다는 점, 그리고 음향 퀄리티가 독보적이고 쉽게 모드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무선 헤드셋이라 자유롭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구요 ^^



플랜트로닉스 RIG 800HS '레퍼런스급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의 기준을 완벽하게 갖춘 제품입니다. 게이머라면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성능 좋은 게이밍 기어들을 욕심 내볼만 한데요. 굳이 하드코어 게이머가 아니더라도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음향을 100%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권할 수 있는 멋진 헤드셋이라고 평가해봅니다.


오디오 광케이블로 TV와 연결해 멀찌감치 떨어져 홀로 TV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 USB 무선 커넥터로 콘솔, 게이밍 노트북을 전환해가며 광범위하게 여러 기기에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메리트가 있네요. 명품을 알아볼 줄 아는 게이머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해봅니다. :)




[관련글]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 추천, 로지텍 G413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 직구하기


댓글
  • 프로필사진 박성 플랜트로닉스 리그800HS 궁금한게 있는데 사용하셨다면 충전단자를 끼고 마이크를 내려도 잡음이 없나요? 전 지금 사용하고있는 무선헤셋이 충전되고 마이크를 내려서 쓰면 잡음이 없지만 충전단자를 연결한 상태로 충전하며 마이크를 사용할려니깐 빙~거리면서 충전소리가 들리는데 플랜트로닉스 리그800HS 는 그런거 없나요?
    2017.04.27 03:09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링크 완충 이후 24시간 동안 사용가능한 무선 사용을 기본으로 한 모델이라 충전 중에 사용해본적이 없네요 ^^ 그런 현상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17.04.29 16:17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