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 16. 21:19ㆍIT⚡리뷰
요즘 저에게 키보드 복이 있는지, 한때는 기계식 키보드에 큰 관심이 없었던 제가 이제 집에 기계식 키보드만 5대 정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보게 된 게이밍 키보드는 로지텍G G413인데요.
사용해보니 감이 꽤 좋더군요.
타건감도 매우 우수하기에 추천해 드리고자 간단하게 제품 리뷰를 해봅니다. :)
▲ Logitech G413 Silver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일단 연결해서 책상 위에 놓고 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깔끔해서 좋네요. 이건 로머G (Romer-G) 스위치로 소음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잘 보시면 일반 키보드와는 다른 무엇가가 보이는데요. ^^
왜 USB가 두 개인지 궁금해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두개니까 두개를 다 컴퓨터에 꽂으면...
이런 느낌인데요 ^^
비밀은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USB 포트에 있습니다. 별도의 확장 포트를 가지고 있는것이죠. 여기에 마우스나 헤드셋, USB 등 USB 연결 장치를 하나 꽂아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데스크탑PC를 사용한다면 앞쪽 USB 포트 말고도, 뒷면에 있는 USB 포트 하나를 키보드로 끌어와서 쓰는 것이니 꽤 메리트가 있죠.
▲ 뒷면
(높낮이 각도 조절은 1단만 가능합니다. ^^)
그리고 보통 FPS 게임을 할 때 왼손이 위치하게 되는 wasd, 1234 키는 다른 키와 살짝 달라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이유는...
교체형 키캡이 구성품으로 따로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FPS 게임에서 컨트로를 할 때 손가락을 둘러사는 듯한 각을 만들어서 느낌이 꽤 좋더군요 ^^
FN 키와 함께 누르면 게이밍 모드를 전환할 수 있어서 특정 키를 막아둘 수 있고(예를 들면 윈도우즈 키) 펑션 키 들은 리매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 단축키가 있어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는 꽤 쓸만한 키보드인 것 같네요.
참고로 로지텍 G413의 가격대는 약 10만원입니다. :)
[관련글]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G903 게이밍 마우스 직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