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곧 있으면 삼성의 2018년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9이 공개됩니다. (2018년 2월 25일)


이미 외관 디자인과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새롭다'라는 느낌은 없는 편입니다.


갤럭시S8의 디자인과 크게 다른 점을 찾자면 후면에 위치한 듀얼 렌즈와 지문 인식 센서의 위치인데요.


후면 듀얼 렌즈 카메라 조차도 6.2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갤럭시S9 플러스 모델에만 2개의 렌즈가 적용되고, 5.8인치 일반 갤럭시S9은 하나의 렌즈만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대도 이전 모델보다 소폭 인상되었는데, 기존 갤럭시S7, S8 유저들이 갈아탈 만큼의 메리트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역시 새롭게 공개될 신기능들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겠죠.


▲ 갤럭시S9 플러스 디자인 ©️ Evan Blass


한편 삼성에서는 갤럭시S9의 '카메라 성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티저 공개 영상을 봐도 어두운 환경에서도 잘 찍히고, 슬로우 모션 영상 촬영 기능을 묘사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거의 처음으로 가변 조리개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스마트폰 찍사들에게 신세계를 열어줄기 기대가 되는군요.


▲ 안면 인식을 통해 사용자의 표정을 캐릭터화 할 수 있는 기능일까? ©️ 갤럭시S9 티저


3D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얼굴모양을 본딴 캐릭터 스티커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X 에서 이미 비슷한 기능인 애니모지(Animoji)를 선보였기 때문이 따라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는 없지만, 삼성은 여기에 부가적인 기능을 넣었을 수도 있으니 기대해볼 수 있겠죠 :)


갤럭시S9의 스펙은 엑시노스9810 or 퀄컴 스냅드래곤845 AP가 탑재되고 램 4GB, 내장메모리 64GB가 기본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9 플러스 모델은 이보다 스펙이 높은 램 6GB와 128GB 저장공간을 가질 것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6.2인치 대화면 스마트폰보다 5.8인치대 스크린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조금 손해보는 감이 있네요.

> 삼성 갤럭시S9 공개 영상 생중계 보기



갤럭시S9는 2018년 2월 25일 MWC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한국 시간으로는 시차 때문에 2월 26일 새벽 2시에 영상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슬로건이 'The Camera Reimagined' 인 만큼 아이폰X의 카메라 화질을 가볍게 뛰어넘을지도?


[관련글]

갤럭시S9 플러스 사전예약 구입 완료, 삼성 자급제폰 가격 비교 및 구입 후기

갤럭시S9+ 긱벤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 (아이폰X 비교)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

갤럭시S9 케이스 추천, 주파집 시스루 슬림 케이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