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로 영화를 볼때 사용되는 미디어 플레이어 소프트웨어중 가장 쓰기 편하고 좋은 것은 무엇일까요?
예전에는 주로 곰플레이어 KMPlayer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들어 비디오 파일의 포맷이 새로 등장하면서 (Mkv:Matroska 또는 고화질 H264 등등) 선호하는 미디어 플레이어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버젼업을 하면서 오히려 예전만 못한 업데이트를 한 미디어 플레이어도 있는 것 같더군요...



쓰기 좋은 미디어 플레이어를 한번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미디어 플레이어가 자체 내장코덱을 가지고 있죠 ^^


1. KMPlayer
뛰어난 기능과 컴팩트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KMPlayer, 하지만 최근들어 판도라TV로 개발권이 넘어가면서 오히려 예전만 못한 추세이다. 업데이트도 느려졌고 가장 최근 버젼인 2.9.4.1435버전은 약간 불안정한 편이다. 지금 쓴다면 예전버전인 1433이 가장 무난한듯 하다.




2. Daum Pot Player (다음 팟 플레이어)

Kmplayer 원 개발자가 Daum으로 넘어와서 업데이트하고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이 충실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예전 Kmplayer를 애용했던 유저라면 사용해 볼 만하다. 설치이후 재생전용 (Potplayermini.exe)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듯.



3. 곰플레이어
아직까지 곰플레이어만큼 사용하기 손쉽고 기능이 뛰어난 플레이어도 드물다. 필요한 모든 기능이 알맞게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국민 플레이어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4. VLC Media플레이어
해외유저들이 가장 선호나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심플하지만 막강한 기능을 자랑한다.
Mac 과 리눅스용 버젼도 있어서 외국에서는 알아주는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다.



[관련글]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하는 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