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사진 편집을 주로 하기 때문에 맥(mac)에서 주로 포토샵만 사용해왔는데요.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하다 보니 일러스트레이터 (Adobe Illustrator)를 다뤄야 할 때도 많더군요.

윈도우에서는 간단하게 Adobe Creative Cloud앱에서 언어를 바뀐뒤 설치 버튼을 누르면 변경되지만, 맥(Mac)에서는 시스템 언어를 변경한 뒤 재설치해야 한국어에서 영문으로 변경할 수 있기에 간단한 팁을 정리해봅니다.

맥(Mac) 일러스트레이터 CC 한글 -> 영문 변경하는 방법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한국어가 어색하다면...

▲ 먼저 한글로 되어 있는 Adobe illustrator를 언인스톨한다

먼저 맥(Mac)에 설치되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가 한국어로 되어 있다면 언인스톨을 합니다. 언인스톨러는 Adobe Illustrator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서 찾을 수 있거나 Adobe Creative Cloud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맥(Mac) 시스템 기본 언어 설정 영어로 전환하기

자 이제 일러스트레이터를 삭제했다면 재설치 하기 전에 macOS의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조금은 귀찮을 수 있지만 한번만 하면 일러스트레이터를 편하게 영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런치패드에서 톱니바퀴 앱 아이콘을 찾아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가봅니다. 여기서 첫번째 줄에서 '언어 및 지역'을 찾아 클릭합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 -> 언어 및 지역으로 가보자

▲ 영어(English)를 가장 윗줄로 올리자

여기서 선호하는 언어를 보면 한국어가 영어가 있습니다. 만약 영어가 없다면 '+' 아이콘을 눌러서 추가한 뒤 제일 윗줄로 끌어다가 올립니다. 그러면 재부팅을 하게 되고 맥(Mac)을 영어로 쓸 수 있게 되죠.


이제 Adobe Creative Cloud 앱에서 일러스트레이터 CC를 다시 재설치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앱 자체 환경설정에서 언어가 한국어가 아닌 'English - International' 설정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죠 ^^

▲ 재설치 후 영문으로 바뀐 일러스트레이터 CC

자 이제 일러스트레이터를 영문으로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맥을 다시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한국어'를 다시 선호하는 언어로 윗줄로 올리면 됩니다. macOS는 다시 한국어로 나오지만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는는 그대로 영어로 쓸 수 있습니다. :)


▲ 위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를 월 23,1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포토샵 CC 2018 한글 영어 언어 쉽게 변경하는 법

포토샵 CC 한글에서 영어로 언어 변경하기

맥(mac)에서 포토샵 CC 제거하는 법 (어도비 CC 언인스톨)

포토샵 PSD 이미지 파일 탐색기 썸네일로 미리보기 SageThumbs, 포토샵 뷰어 꿀뷰 다운로드

일러스트레이터 CC 가격은? 어도비 CC 구입 및 구독하는 방법

어도비 CC 학생 할인 받는 법 (Adobe 학생 및 교사 교육용 제품 구입하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