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웹 기획, 모바일 서비스 기획과 관련하여 공부를 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목업 툴을 접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Adobe XD나 Sketch, 프로토파이 같은 프로토타이핑 툴 부터 디자인 소프트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기획자들은 '범용성'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아직까지 파워포인트에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빠르게 스토리보딩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파워목업(Power Mockup)이라는 툴을 소개해봅니다.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원하는 내용을 꾸미는데 많이 도움이 되더군요 ^^

파워목업 Power Mockup을 사용해보자!

:: PowerMockup 시험판 다운로드하러 바로가기 ::

먼저 파워목업은 체험판을 30일동안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다 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한 내용을 채우는 데는 큰 문제가 없죠.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완료해보면 MS오피스 파워포인트 플러그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PPT문서를 작성할 때 'Powermockup'이라는 리본 탭이 생기고, 오른쪽에 보이는 아이콘과 와이어프레임(Wire Frame)에 자주 쓰이는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끌어다가 바로 쓸 수 있죠 ^^

상단메뉴에서 'Download Shape'를 클릭하면 더 많은 라이브러리 소스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래와 같은 Shape들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iOS 기본 UI 이미지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콘들...

마우스 커서 및 터치 제스처들 등등...

이렇게 원하는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우측 PowerMockup Shape에서 원하는 오브젝트들을 끌어다가 놓기로 문서에 삽입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위와 같이 시험삼아 모바일 앱을 한번 그려보려고 했는데요 ^^ 쇼핑몰이나 커머스 앱을 기획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화면을 많이 그려보셨겠죠 ^^

Shape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오브젝트 하나하나가 다 객채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부분만 떼어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점에서 빠른 스토리보드 작성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더 마음에 들었던 것은 이러한 Shape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쉽게 검색해서 쓸 수 있었다는 것인데요. PPT 프레젠테이션 문서나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다보면 원하는 이미지를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항상 찾아서 따오는데 시간이 엄청나게 소비되었던 것에 비해... 파워목업(Powermockup)은 이미 준비된 파워포인트 화면에서 바로바로 찾아 이미지를 끌어다가 쓸 수 있어 문서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 파워목업(Powermockup) 다운로드하러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파워목업은 개인 사용자 용으로는 약 59.99$ 입니다. 원화로는 약 6만7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IT 기획자라면 문서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줄 수 있는 플러그인 솔루션 툴이기에... 간단한 스토리보드를 빨리 만들어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 :)

[관련글]

일러스트레이터 CC 가격은? 어도비 CC 구입 및 구독하는 방법

어도비 CC 학생 할인 받는 법 (Adobe CC 유료 앱 학생 교사용 교육용 제품 구입하는 방법)

프로토파이 (ProtoPie) 모바일 앱 프로토타이핑 툴 라이센스 구입 후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