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와 같은 영상 채널이 활성화 되면서, 이제 사진보다 동영상이 주요 콘텐츠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정보 전달을 효과적으로, 그리고 생생하고 역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에 저도 필요할 때는 사진보다 영상을 더 많이 촬영하는데요.

직관적이고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고, 자막을 넣거나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등,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영상 편집 유틸리티가 필요할 때가 많더군요. 회사 사내 홍보 영상 자료를 만들거나, 블로그나 유튜브에 짧은 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등 개인적으로 영상편집을 연습하는데 저는 모바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요 기능 몇가지를 한번 정리해봅니다.

모바비 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r 15)

먼저 모바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mac) 버전 모두 지원하고 있고, 간단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대로 활용하려면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먼저 구입하기전에 어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실행하면 영상을 자르고 효과를 입히는 등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넌 '새 프로젝트'가 있고, 마법사 처럼 간단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빠른 비디오 제작' 모드가 있습니다.

▲ 빠른 제작 툴 모드, 영상과 사진을 여러장 불러온 뒤...

'빠른 비디오제작' 모드에서는 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들을 모아놓고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슬라이드 쇼 영상을 매우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여행 사진이나 가족 사진을 끌어와서 클릭 몇번으로 음악이 들어가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죠.

▲ 미리 만들어져 있는 템플릿을 적용 시키면...

▲ 내 사진으로 만들어진 멋진 영상을 한번에 만들어서 저장할 수 있다.

물론 고급 기능을 통해 영상을 자르거나 자막을 넣는 것이 매우 쉬운데요.

위에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타임라인에 여러 영상들을 이어붙이거나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는 등, 영상 편집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자르기도 손쉽게 할 수 있기에, 간단하게 영상 편집의 맛을 보고 싶은 신 분들이라면 쉽게 활용할 수 있죠.

동영상 자막을 넣기도 매우 간편합니다. 다양한 효과들이 있고,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효과를 적용한 텍스트 오브젝트를 원하는 장소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한글 폰트도 지원하기에 조금만 연습해보면 매우 맵시있고 잘 꾸며진 영상을 만들어저 저장하고, 공유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툴입니다.

꼭 유튜버가 되고 싶은 분들이 아니더라도 개인영상을 잘 편집해 소장하고 싶은 분들, 간단한 동영상 앞뒤를 자르거나 자막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럴때 모바비 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er 15)을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