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게임 녹스 앱플레이어로 PC에서 쉽게 즐기는 방법

2020. 7. 20. 13:17IT⚡리뷰

얼마 전 바람의나라:연 모바일 게임이 새롭게 출시됐죠.

예전에 정말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던 PC 온라인 게임이었는데, 그 시절 향수를 많은 분들이 기억하고 있는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 지 하루 만에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저도 원조인 PC 버전을 최근까지 종종 해왔을 정도로 애정하던 게임이라, 모바일 출시 소식을 듣자마자 관심을 가지고 CBT에 참여하기도 했었는데요. 스토리나 그래픽 등 기존 PC 게임의 매력을 잘 구현해낸 것이 놀랍더군요.

모바일게임 특성상 자동진행, 자동전투를 지원해 게임에 몰두하지 않고도 진행이 쉬우니 예전보다 덜 열심히 하게 되는 건 있네요 ㅎㅎ

또 언제 어디서든 틈날 때마다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은 좋았지만 PC 화면에 키보드와 마우스 플레이가 익숙한 게임을 모바일로 하니 화면도 너무 작게 느껴지고, 조작하는 손맛이 덜하다는 느낌이 아쉬웠죠.

:: 녹스 바람의나라연 완벽지원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 바로 모바일 앱을 PC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다양한 에뮬레이터가 있지만 저는 안정적이면서도 사용하기 쉽고, 거기에 무료로 제공되면서도 안전한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바람의나라:연을 플레이해봤습니다. 꽤 오래 사용했던 에뮬이라 익숙하기도 했고요.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는 워낙 유명해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쉽게 말해 안드로이드 앱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나 설정이 비교적 쉽고,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 많이 쓰이죠.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게임도 상당히 많고요.

기본적으로 에뮬레이터는 최적화가 중요하기에 게임이 업데이트되면 에뮬도 빠르게 업데이트되어야 하는데, 녹스는 국내 대부분의 PC방에서 사용되고 있다 보니 업데이트가 빠를 수밖에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 바람의나라:연 추천 키매핑이 자동으로 제공되어 매우 편하다.
▲ 화면에 바람의나라:연에 최적화된 기능키가 자동으로 매핑되어 있는 모습

이번에 녹스 앱플레이어로 바람의나라:연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PC에서 사용하던 조작 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실 모바일 게임은 이동이나 전투 시 조작이 편리하긴 하지만, ‘바람의나라’는 아이템 줍기, 감정표현, 채팅창 이용 등 다양한 키를 필요로 하기에 특유의 손맛이 있거든요.

녹스 앱플레이어가상키 설정을 제공해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더구나 바람의나라 PC버전과 거의 동일한 가상키가 미리 세팅이 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상 키 세팅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얼마든지 변경/세팅이 가능합니다.)

더구나 장시간 게임을 해도 발열이나 배터리 걱정이 없으니 안심이고, 자동전투/자동진행과 적절히 섞어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훨씬 수월하죠.

▲ 바람의나라에서 깜찍한 재미요소 중 하나인 감정표현

오랜만에 옛 추억에 젖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즐겼는데요. 바람의나라에서 다양한 캐릭터(직업)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한 가지 팁이 있습니다. 바로 녹스 멀티 앱플레이어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죠!

▲ 녹스 앱플레이어는 멀티 앱플레이어 기능이 있어 하나의 PC에서 여러 개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

녹스 앱플레이어에는 ‘멀티 앱플레이어(멀티 드라이브)’라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플레이어를 실행할 수 있기에 여러 개의 캐릭터를 함께 키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동시 접속을 위해서 계정은 달라야겠죠.) 여러 개의 창을 띄워 놓고 하는 멀티플레이 시에도 꽤 가벼우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멀티를 활용할 때 매우 괜찮은 에뮬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 바람의나라:연에서는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고, 게임 시 필요한 아이템도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지금 빨리 시작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로 시작하신 분들도, 편하게 PC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로 즐기면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긴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바람의나라.

저 역시 오랜 바람 유저이자, 4차 승급까지 마쳤을 정도로 열심히 했던 유저로써 저는 이번 모바일 앱 출시 소식이 매우 반갑기만 한데요. 열심히 키웠던 캐릭터를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새로운 기분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며 재미있게 신규 캐릭터를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예전 바람 유저라면 ‘도토리 다판다’, ‘진호박 맡아줘’ 등 추억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끼는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이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분명 요즘 게임과는 전혀 다른 신선함과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테니,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녹스로 편하게 바람의나라:연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클릭!

:: 녹스 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연 최적화 최신버전 다운로드 하기 ::

그리고 모바일 게임이긴 하지만, 녹스 앱플레이어와 같은 에뮬레이터를 통해 PC로 즐기면 오리지널 감성으로 더욱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미뮤 (MEmu) 다운로드 및 리니지 레볼루션 플레이하기, 최신 스마트폰 게임 컴퓨터로 더 빠르게 하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