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는 네이버 메일이나 다음 한메일과 같은 포털 웹메일 서비스에서 아주 쉽게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해 여타 다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드물지만, 가끔 여러가지 이유로 해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괜찮은 서비스를 찾다보니 Infinit.io라는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윈도우PC와 Mac OS X를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라 한번 소개해봅니다.


예전에 Minbox라는 맥 전용 대용량 전송 서비스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비슷한 구성이지만 Infinit.io가 약간 더 마음에 드는군요. 무엇보다도 용량 제한이 없는 무제한 서비스라는 것과,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나 드롭박스(Dropbox)보다 더 빠른 전송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스피드가 나올지는 계속 사용해보며 비교해봐야 알겠지만요 :)




:: infinit.io 바로가기 ::


앱 (프로그램) 설치 후,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만 기입해서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10GB까지 보낼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쉬운 공유 / 파일 전송이 되니 편하군요.


폴더 전체를 끌어다가 놓아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Zip 파일 압축이 되어 날라감) 여러장의 사진이 들어있는 120mb 용량의 폴더를 보내봤는데 전송완료까지는 한 2~3분 정도 소요되네요 다운로드는 1분 미만이었습니다.


전송된 파일을 받는 사람에게는 infinit.io 앱 클라이언트를 받도록 권장하는데, 그냥 옆에 'Slower Download'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용법이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을 잘 활용해보세요. 꽤 쓸만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