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맥용 MS오피스 2016도 나왔고, 이전보다 패러렐즈(Parallels) 가상 OS를 통해 윈도우를 돌릴 일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맥(Mac)을 메인컴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저는 오랜기간동안 윈도우 파워유저(?) 였습니다.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OS인 윈도우10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MS가 테크니컬 프리뷰에서 새롭게 공개한 스파르탄_Spartan 브라우저를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시작되었습니다.)


스파르탄 브라우저와 윈도우10에 대한 평가를 하기전 먼저 맥(Mac)에 패러렐즈 데스크탑을 통해 윈도우10 Technical Preview를 설치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패러렐즈에서 공식적으로 윈도우10을 지원해주기 시작해서 매우 쉽게 설치가 가능하더군요.


Parallels Desktop 10윈도우10 프리뷰 버전 구하는 방법은 이 글에 제일 마지막에 링크된 제 예전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Parallels Desktop 10, Mac에 윈도우10 설치하기


페러렐즈 가상OS 앱을 다뤄본 분이시라면 매우 쉽게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를 설치해서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저는 먼저 윈도우7을 맥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 윈도우10을 위해서 새로운 가상OS를 만들어줬습니다. '파일' -> '새로만들기'를 누릅니다.


▲ 왼쪽 하단을 보면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부터 쉬운 방법과 어려운 방법이 나뉩니다. ^^ 쉬운 방법부터 설명해드리면 페러렐즈 가상OS 추가메뉴에 바로 보이는 Windows10 Technical Preview를 눌러 자동으로 ISO설치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진행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사전에 MS핫메일 계정을 통해 Insider Program에 가입되어 있어야 프리뷰 전용 윈도우 시디키를 쓸 수 있다는 것은 미리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쉬운 방법부터 진행해볼까요.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 설치 버튼을 눌러서 바로 자동으로 설치를 해봅시다.


▲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한국의?)


친절하게도 Windows 10 TP 한글버전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한국의'는 뭘까요?) 클릭하면 최근 공개된 빌드넘버는 아니지만 업데이트 가능한 윈도우10 TP ISO파일이 다운로드 폴더에 받아지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바로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빠른 설치를 위해 시리얼키를 미리 입력한 뒤 진행합니다.

(Insider Program을 통해 시디키를 확보하시길)


▲ 주요 용도는 '생산성'으로 체크한다.

(페러렐즈로 윈도우를 돌리는데 가장 적합한 옵션이 설정되더군요.)


▲ 설치 전 설정 사용자 정의를 체크하도록 하자


여 기서 한가지 팁이 있는데,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가급적이면 '설치 전 설정 사용자 정의'를 클릭해서 체크표시 한 뒤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는 최소 권장 사양이 램 2gb인데... 패러렐즈에게 자동으로 맡기면 램 1gb로 설정되어 업데이트할때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물론 추후에 하드웨어 환경설정을 통해 램 용량을 증설설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가상OS의 장점이죠.


▲ 다른 건 그대로 두고 하드웨어 탭에서 램 메모리만 2gb 이상으로 설정하자


위에서 설명한대로 RAM용량을 2gb로 설정했다면 창을 닫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



▲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 가상OS로 설치중...


설치는 금방 끝납니다. ^^



윈도우10 테크니컬 프리뷰 설정법


▲ 윈도우10이 부팅되고 자동으로 Parallels Tools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맥과 윈도우를 동시에 쓸 수 있도록 전용 자동으로 Parallels Tools가 설치되는데요. 가끔 자동으로 Parallels Tools가 설치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윈도우게 깔리지 않으면 마치 드라이버를 설치 안한 윈도우를 쓰는 것처럼 불편할 때가 많으니 이럴때는...


▲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작업' 메뉴에서 'Parallels Tools 재설치'를 통해 수동으로 설치해줄 수 있다.


설명드린 것처럼 Parallels Tools 재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


자 그럼 이제 맥(Mac)에서 윈도우10 Technical Preview을 마음 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ock에 불필요한 아이콘이 여러개 뜨는 것이 싫다면 응용프로그램 -> 'Mac과 Windows 응용프로그램 공유'를 해제하자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Windows 10은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는 서비스가 있어서 Dock에 불필요해보이는 앱 아이콘이 많이 뜨곤 합니다. 이게 싫다면 옵션에서 'Mac과 Windows 응용프로그램 공유'를 체크해제해서 끄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Parallels Desktop 10으로 윈도우10을 Mac에 설치한 모습 (가상OS)


* 다음포스팅에서는 MS의 새로운 브라우저 스파르탄(Spartan)을 사용할 수 있는 TP 빌드 10049를 업데이트 및 활용팁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맥(Mac)에서 윈도우OS를 사용할 수 있는 패러렐즈 데스크탑 최신버전과 윈도우10 정품은 아래에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 패러렐즈 데스크톱 (Parallels Desktop) 최신버전 구입하러 바로가기 ::

:: 패러렐즈 데스크톱 (Parallels Desktop) 최신버전 1년 구독형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윈도우10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