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얼마전 Layout(레이아웃)이라는 매우 간단한 사진 콜라주 만들기 앱을 출시했습니다.


타입랩스 빨리감기 영상을 만들어주는 Hyperlapse(하이퍼랩스) 이후 내놓은 새로운 앱인데요. 매우 직관적인 UI로 초간단 사진 콜라주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사진 콜라주를 전문으로 만들어주는 Moldiv나 Diptic과 같이 다양한 모양으로 콜라쥬를 만들 수는 없지만, 인스타그램이 심플한 직사각형 비율의 정제된 사진공유 플랫폼인 것을 생각해보면 Layout(레이아웃)앱의 매력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간단한 사용법과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 Layout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


앱을 실행하면 매우 간략한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앱들이 대부분 유저친화적으로 UI가 설계되고, 미리 데모 애니메이션을 앱 내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면서 사용해볼 수 있죠.


▲ 사진을 선택하고, 끌어다가 놓고, 늘리고 간단하다!


▲ 중앙에 있는 Photo Booth를 누르면 셀카모드로 전환,

4장 셀피사진을 찍어 바로 콜라주에 활용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Layout앱을 설명드리기 전에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Photo Booth' 버튼을 한번 눌러보실 것을 권장해드리는데요. 아쉬 쉽게 셀카 1~4장을 찍어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단축기능입니다. :)


어쨌든 미리 인스타그램용 셀피 사진을 많이 촬영해두셨다면 아래의 사진첩에서 원하는 사진을 고르면 바로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Layout(레이아웃)으로 인스타그램용 사진 콜라주 만들기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위에서 바로 얼굴을 인식해서 콜라주 베리에이션을 만들어줍니다. 좌우로 스와이프해보면 원하는 구성을 선택하면 되죠.



그러면 사진을 핀치해서 크기를 확대해주고, 위치를 조절한 뒤 좌우반전을 해줄 수 있습니다. 프레임의 크기도 조절이 가능하구요 ^^


▲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서로 위치가 바뀐다 :)


튜토리얼에서 설명된 것 처럼 끌어다가 놓기로 쉽게 사진의 위치도 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모두 끝났다면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누르면 콜라주 사진이 완성됩니다.


▲ 완성되어 저장된 사진 / 만든 회사 SNS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유도 원터치로 :)


아주 쉽게 콜라주 사진을 뚝딱 생성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용으로 정사각형 비율의 이미지가 만들어지니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iOS용으로만 출시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앱 출시를 매우 느리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리고 위에 콜라주 사진은 'Moldiv 사진합치기' 앱으로 만든 것인데요. 아이폰, 스마트폰에서 콜라주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사용해보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