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Macbook) 레티나 12인치 모델이 드디어 애플 공홈에서 주문이 가능해졌습니다. 2015년 4월 10일부터 판매한다고 하더니 정말이네요. 전파인증은 다 완료했는지 궁금해집니다.


가격은 159만원 부터! (코어M인데 미친가격) 여기서 더 놀라운 것은 업그레이드 모델의 가격은 199만원입니다.


컬러는 기존 알루미늄 실버 모델도 있지만, 이번에는 아이폰처럼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모델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죠.


인텔 코어-M 프로세서를 사용한 애플의 첫번째 팬리스 무소음 노트북으로, 과연 어느정도의 성능을 내줄지 기대되는 녀석입니다.


아참, USB-C 포트 달랑 하나를 달고 나온 모델로 유명해졌죠. 제품의 가장 큰 셀링포인트이자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밖의 특징을 꼽아보자면 새로 설계된 햅틱진동/포스터치 트랙패드, 그리고 버터플라이 방식 키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등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모델은 사과마크의 불이 들어오지 않는답니다.

Apple Macbook © Apple


저는 '골드' 모델을 구입할 예정인데요. 딱히 금색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IT시장에 불고 있는 금빛 바람을 한번 만끽해보고자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이죠.


블랙 맥북은 단종 되었지만 이제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이 생겼으니 검은 IT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위한 선택권이 생겼습니다.


여하튼, 애플 공홈(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려고보니 배송기간이...



* 3-4주 걸린다는군요. 주문하면 공장에서 생산시작



* 2015년 4월 11일 구입 완료!

(도착 예상 시간은, 5월 15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