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4부터 였던가요? 동급대비 성능이 좋았던 아이폰은 사진가의 참 좋은 동반자가 되어온 것 같습니다.


DSLR/미러리스 카메라의 화질이 월등히 좋은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명필을 붓을 가리지 않는다고... 가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믿기 어려울 정도로 풍부하고 깊은 표현이 담길 때가 있죠.


오래전부터 아이포노그래피(iPhoneography)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만큼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일반화되었는데요.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로 촬영한 사진 컨테스트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 IPPAwards 2015 수상작 사진 보러가기 ::


IPPAwards는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된 아이폰 사진 대회입니다. 이번 2015년에도 수상작들이 발표되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남과 다른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시간을 내어 찬찬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IPPAWARDS 참가자격과 조건을 읽어보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촬영된 사진이면 어떤 사진이든 응모가 가능하지만. 포토샵 등 PC에서 후보정 및 편집된 사진은 제외되는군요. 단 iOS 사진 편집앱으로 보정된 사진은 허용된다고 합니다. ^^


세부조건도 있는데 아이폰 전용 장착 렌즈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이미지는 가로세로 1000pixel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러분도 자신있으시다면 IPPAwards 2016에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출품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참가비는 1장당 3.5$, 25장은 57.50$이고 2016년 3월말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