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9.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잠자기 전에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수면 방해를 방지하는 Night Shift (나이프 시프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기본 세팅을 해두면 오후 10시 이후에 아이폰이 화면이 자동으로 스크린의 색 온도를 조절해 파란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것인데요. 잠자기 전 스마트폰으로 웹서핑과 모바일 게임을 하는 저에게 꼭 필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Night Shift(나이트 시프트) 옵션을 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iOS 9.3에서 추가된 Night Shift(나이트 쉬프트)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활성화 하기


▲ 설정 - >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를 선택!


'설정' 앱을 실행 시킨 뒤 조금 내려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들어갑니다.


▲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Night Shift 시간 세팅을 해두자 ^^


그러면 새로 생긴 'Night Shift' 메뉴가 보이는데요. 터치한 뒤 세부 설정에서 '시간 예약' 스위치를 켜두면 됩니다.


기본으로는 밤 10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로 되어 있네요 ^^ 그러니까 아이폰을 사용하다 오후 10시가 되면 자동으로 아이폰 화면 색깔이 약간 따뜻한 (붉고 누런) 색감이 돌게 됩니다. 어떻게 색감이 달라지는지 바로 적용해 보고 싶다면 '내일까지 수동으로 활성화'를 켜보세요. 바로 컬러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일몰 ~일출'로 설정하는 법


▲ '일몰부터 일출까지'로 설정해 둘 수도 있다.


저는 시간으로 세팅해두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계절 및 지역마다 달라지는 '일몰부터 일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 앱에서 '개인 정보 보호' -> '위치서비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하고, 가장 아래에 있는 '시스템 서비스' -> '시간대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제어 센터'에서 Night Shift 모드 빠르게 키고 끄기


▲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기 '제어 센터'에서 Night Shift 아이콘 단축 버튼을 볼 수 있다.


이후부터는 '제어 센터'에서 빠르게 나이트 시프트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다음날 일출까지 켜둘 수도 있고, 원한다면 끌 수도 있죠 ^^

참고로 iOS 기본 설정이기 떄문에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모드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스크린샷 캡처을 해도 스샷 이미지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밤에 스마트폰을 보면서 쉽사리 잠들지 못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이 기능을 활성화 해 두시길. :)


[관련글]

iOS 10 이런 기능 어때요? 컨셉 영상 공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