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필수품 :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사용 후기, 기어베스트 직구 (유선 이어폰을 무선 헤드폰으로 쓰자)

2017. 8. 21. 00:20IT⚡리뷰

반응형

아이폰7 부터 3.5파이 헤드폰 잭이 없어져서 유선 이어폰/헤드폰 유저들이 많이 애먹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젠더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기는 하지만, 3.5mm 음향기기가 익숙한 분들은 언제든 쉽게 꽂아 쓸 수 있는 3.5파이 포트가 항상 그립기 마련인데요.

 

저는 이번에 기어베스트(Gearbest)를 통해 직구할 수 있는 샤오미(Xiami)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를 사용해보면서 아이폰7 유저들도 기존의 3.5mm 헤드폰과 이어폰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만들어 쓸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 어떤 유선 이어폰이라도 무선으로 만들어주는 샤오미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굳이 아이폰7 유저가 아니더라도, 유선 이어폰을 무선 이어폰으로 쓸 수 있어 무선의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Xiaomi Bluetooth Audio Receiver) by Gearbest

 

 

::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기어베스트(Gearbest)에서 직구하러 가기 ::

 

먼저 기어베스트에서 샤오미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를 직구로 구입하면 약 5일 안에 배송됩니다. 제품 박스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작은 소형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용해보면서 느끼는 건데, 미니멀리즘 철학을 꽤 고집하는 듯 합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 역시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깔끔해서 정말 보기 좋아요 ^^ 매우 실용적이기도 하고 말이죠.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리시버 (수신기) 본체, 그리고 AUX 케이블과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여담이지만 AUX 케이블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오디오 및 음향기기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원을 대형 스피커로 들을 수 있죠 ^^ 요즘은 대부분의 음향기기가 블루투스 기술을 지원하고 있어서 잘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를 한번 살펴보면...

 

▲ 충전은 microUSB로 쉽게!

 

충전은 일반 스마트폰에 널리 쓰이는 microUSB 케이블로 하면됩니다. 한번 충전으로 4~5시간 연속 재생을 할 수 있는데요.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배터리용량은 97mAh이네요.

 

용량에 비해 충전시간이 꽤 긴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충전하면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고, 한번 완충으로 약 일주일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실 사용시간이 긴 편입니다. 작은 몸체이지만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아요 ^^

 

▲ 여기에 기존 3.5mm 이어폰을 연결하면 블루투스 수신기를 통해 무선 이어폰으로 탈바꿈된다.

 

반대쪽에는 3.5mm 이어폰/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고가의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파워가 켜지고, 더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가 작동합니다. 이 버튼은 재생시에 Play/Pause 버튼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짧게 두번 누르면 음악을 건너뛰는 것도 가능하죠 ^^ (두번 빠르게 누르면 다음곡, 세번 빠르게 누르면 이전 곡)

 

 

LED 불빛이 번쩍 거릴 때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시키면 되죠. 저는 아이폰SE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페어링을 해봤습니다.

▲ Mi Bluetooth Audio Receiver로 연결 하면 OK!

 

 

페어링이 완료되었다면 유선 이어폰을 샤오미 리시버에 꽂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무선으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음악을 이어폰으로 들을 수 있죠 ^^

 

▲ 유선 이어폰이지만 무선 이어폰이 되었다 ^^

 

블루투스 4.2이 탑재되어 잇어 음질은 매우 탁월한 편입니다. 딱히 유선과 무선의 음향 퀄리티 저하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무선으로 10미터 이내에서 별다른 문제 없이 작동하구요 ^^

 

▲ 가벼운 스틱형이라 휴대하기 좋다는 것이 장점!

▲ 클립처럼 옷깃에 꽂아 사용하기도 좋다 ^^

 

무엇보다도 샤오미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는 깔끔한 스틱형 디자인이라 매우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스마트폰에 3.5mm 케이블을 꽂아 사용하는 것보다도 더 편하고 자유롭게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사용성도 탁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예를 들면 책상 위에 스마트폰을 놓아두고 티셔츠 상의나 청바지 포켓에 샤오미 리시버를 고정시켜두 쓰면 선이 걸기적 거리지 않아서 굉장히 편합니다. ^^ 신기한 것은 연결한 이어폰이 볼륨 조절이 가능한 3버튼 리모컨이 달려있는 경우, 아무런 문제 없이 소리를 키우고 줄일 수도 있더군요,

▲ 스마트폰 따로, 무선으로 이어폰 따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


샤오미 블루투스 오디오 리시버는 평범한 유선 케이블 헤드폰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유선 음향기기를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이 활용하면 정말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아이폰7 이후 스마트폰에서 3.5mm 포트가 사라지고 있는데요,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가 있다면 기존 이어폰과 헤드폰을 별다른 문제 없이 무선으로 연결해서 더 편하게 쓸 수 있겠죠.

::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구입하러 바로가기 ::

 

[샤오미 음향기기 관련 추천글]

샤오미 이어폰 피스톤4 하이브리드,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 후기 (원모어)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큐브박스 2세대 직구 및 사용 후기

샤오미 A1 큐텐에서 직구하기, 최저가 가격은? (Xiaomi Mi A1)

직구하기 좋은 샤오미 인기 제품 Best 6 (샤오미 보조배터리, 샤오미 A1, 여행용 백팩, 노트북, 공기청정기2)

아이폰X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언박싱, 페이스아이디 얼굴인식 사용 후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블리츠울프 BW-AS1 뱅굿(banggood) 직구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