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유선 보다는 무선 이어폰의 대세로 접어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이어폰들은 대부분 완전무선 이어폰이더군요. ^^ 에어팟이 오픈형 완전 무선 이어폰의 지존이라면... 커널형 완전무선 이어폰은 시중에 꽤 여럿 제품이 나와있는데요.

그 중 음색이 깊고 청량하면서도 적당한 저음, 중고음 밸런스가 참 잘 맞는 수디오(Sudio) 완전무선 이어폰 니바(Niva)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수디오 (Sudio)는 그동안 제 블로그를 통해 참 여러번 소개해드린 브랜드인데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핸드메이드 북유럽 음향기기 제조사이고, 한국 시장에 꽤 많은 공을 들이고 있기도 합니다. 매번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한국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고, AS도 불량일 경우 새제품 교환을 우선시 하고 있어 믿음직한 이어폰 브랜드죠 ^^

▲ 수디오의 야심찬 첫번째 완전무선 이어폰, 수디오 니바 (Sudio Niva)

수디오 니바(Sudio Niva)는 가볍고 깔끔한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완전무선 이어폰은 디자인이 꽤 비슷비슷한데, 대체적으로 많은 기능을 담기 위해 무거운 경우가 많은데요. 수디오 니바는 딱 필요한 기능만 정제한 기분이 들 정도로 음질에 집중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품의 무게도 각각 약 5g에 지나지 않아서 오래 착용하기 편하고, 착용하고 뛰어도 아무런 흔들림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럼 제품 패키지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박스 패키지
*출시 기념 스웨덴 스타일 코스터 (컵받침)이 사은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아참, 출시 기념으로 컵받침(Coaster)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시적인 이벤트인 것 같으니 완전무선 이어폰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빨리 서두르세요 ^^ 그리고 수디오 공식 웹사이트에서 니바를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코드를 미리 알려드리면, 'saveniva' 입니다.

수디오 니바 (Sudio Niva)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 미니멀하고 예쁜 디자인을 가진 Sudio Niva (완전무선 이어폰)

수디오 니바의 첫인상을 평가해보자면... 왠지 남성 유저들보다는 여성 유저들이 좋아라 할만한 느낌이 듭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 답지 않게 동그랗게 생긴 케이스도 왠지 화장품 케이스처럼 예쁘더군요. ^^

아참, 특별 사은품으로 주어지는 스웨디쉬 북유럽 스타일 코스터(컵받침)도 꽤 예쁩니다. 4가지 종류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사진으로 찍어보면 위와 같은데요. 뒷면을 살펴보면...

이렇게 Sudio라는 로고 마크가 찍혀있습니다. 뒤집어서 사용해도 꽤 예쁘더군요. 실제로 저는 사무실에 가져다놓고 쓰고 있는데요.

2개는 사무실 동료들에게 선물해두었고, 2개는 제가 위와 같이 사용하고 있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알맞고, 묘하게 이어폰과도 잘 어울립니다. ^^

수디오 니바 Sudio Niva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후기

다시 이어폰 이야기로 돌아와서, 수디오 니바(Sudio Niva)에 대해 설명해보면... 양쪽 모두 파워 ON/OFF 스위치가 있어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왼쪽 오른쪽 2개에 전원을 길게 눌러 파워를 키면 자동으로 양쪽 페어링이 되는 방식입니다.  

배터리 충전을 전용 충전 케이스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뒷면에 microUSB 5핀을 연결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4개의 LED 불빛을 케이스 앞쪽에서 볼 수 있는데요. 수디오 니바 완전무선 이어폰을 총 4번이나 완충할 수 있죠 ^^

▲ 자석으로 탁 달라붙는 방식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한번 완충시 3.5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휴대하면서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로 4번 정도 완충이 가능하니까 총 14시간 정도 음악감상이 필요하다는 거죠. 그냥 생각날때 케이스를 충전해두면 배터리가 부족해서 음악을 못듣는 일은 없을 겁니다. ^^

아참, 기본 구성품으로 이어팁은 S과 L이 제공됩니다. 제 경우에는 가장 작은 이어팁으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늗네요.

실제로 교체를 하기 위해 이어팁을 분리해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6.2mm 다이나믹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음색이 참 좋더라구요 ^^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에 페어링을 하고 직접 착용해봤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블랙의 경우 가장 무난하고 가벼워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가벼운 완전 무선 이어폰을 찾고 계셨다면 아마 수디오 니바 (Sudio Niva)만큼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기 어려울 것 같네요 ^^

음질에 대해 평가를 해본다면 깔끔한 고음, 중저음 처리를 하면서도 든든한 저음이 느껴집니다. 저음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무언가 귓가를 든든하게 울려주는 느낌이라 참 기분이 좋습니다.

버튼의 경우 양쪽 모두 한번 누르면 Play/Pause로 작동합니다. 길게 누르면 꺼지고, 수동으로 블루투스를 하나씩 잡지 않는 이상 양쪽을 모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켜주면 자동으로 양쪽 이어폰이 모두 붙으면서 페어링이 완료되는 방식이죠 ^^ 빠르게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갑니다.

수디오 니바 (Sudio Niva) 전용 케이스는 고리끈이 있기 때문에 원한다면 위와 같이 가방이나 카라비너에 고정시켜 둘 수 있습니다. 물론 잘 잃어버리지 않도록 신경써서 묶어두어야 하겠죠 ^^

저는 블랙과 화이트 2개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공식 사이트에 가보시면 민트와 핑크라는 파스텔 톤의 컬러가 추가되었더군요. ^^ 슬슬 가을도 오고 있는데 파스텔 톤 컬러로 무선 이어폰 패션을 맞추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수디오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수디오(Sudio) 제품은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구입하시면 배송도 잘 오고 가격도 할인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할인쿠폰 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Saveniva' 또는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 15% 할인이 적용되어 92,650원에 살 수 있다.

쿠폰코드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15% 할인이 됩니다. 109,000원이 아니라 92,650원에 수디오 완전무선 이어폰 니바(Niva)를 구입할 수 있죠 ^^

수디오 니바(Niva)는 예쁘고, 가볍고, 실용적인 완전무선 이어폰이라 선물용으로도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오픈형이 필요할 때는 에어팟을 사용하지만, 커널형 이어폰이 필요할때는 요즘 수디오 니바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2개 정도 더 구입해서 지인들에게 선물해줄 예정입니다. :)

:: 수디오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www.sudio.com/kr


[관련글]

수디오 이어폰 AS 수리 및 교환 후기

운동용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수디오 트레 (Sudio Tre) 사용 후기 +15% 할인코드 공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