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로 포스팅을 할 때 가장 효율적이라서 지금까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도 구글 크롬(Chrome)이나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필요없는 더미 HTML 코드들이 너무 많이 만들어지더군요. 티스토리 운영진은 알고 있을까?


그런데 이번에 예고된 것처럼 파이어폭스 49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플래시(Flash Player)의 일부 기능들이 막혀버렸습니다.


그래서 부득이 하게 파이어폭스 구 버전 다운로드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다행히 파이어폭스는 오픈 소스라서 그런지 구 버전 설치파일 어카이브를 체계적으로 갖추어서 배포하고 있더군요.



파폭 구 버전은 아래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버전인 Firefox 48.0.2을 다운로드해 사용중입니다.


:: 파이어폭스 구 버전 다운로드 안내 바로가기 ::

:: 파이어폭스 구 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실행하자 마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받아지는데... 그 전에 환경설정에서 '고급' -> '업데이트 확인 안함'으로 체크해두어야 구 버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이외에도 구글 크롬(Chrome)도 곧 일부 사이트를 제외하고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플래시는 구 세대의 전유물이 되겠군요. 어찌되었든 이전 버전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보안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파이어폭스 35, 공유 기능과 화상채팅 기능인 파이어폭스 헬로(Firefox Hello)까지

웹 브라우저 종료시 열여두었던 탭 기억 복원 설정하는 법,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 사파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