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맥북 대체재, 가볍고 성능좋은 노트북 ASUS 젠북3 사용 후기

2017. 4. 16. 17:53IT⚡리뷰

반응형

2016~2017년 확장성 보다는 휴대성을 강조한 노트북들이 여럿 출시되면서 기존 올인원 노트북보다는 초 슬림형 노트북이 강세를 띄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항상 편하게 들고다니면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노트북을 많은 유저들이 원하기 때문일 텐데요.

태블릿PC 보다는 더 높은 생산성을 위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태블릿 만큼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에 대한 니즈가 강해졌기 때문에 앞으로도 슬림형 노트북들의 경쟁이 더 심화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2015년 USB-C 포트 하나만 탑재한 뉴 맥북이 출시되면서 슬림형 노트북의 기준이 많이 바뀌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뉴 맥북의 대체재라고 할 수 있는 ASUS(에이수스) 젠북3를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뉴 맥북이 성능에서 많은 부분을 타협했다고 한다면, ASUS Zenbook3는 고성능을 추구하면서도 휴대성을 그대로 담은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 ASUS 젠북3 박스

 

 

아수스 젠북3는 코어M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뉴 맥북과는 달리, 인텔 코어 7세대 카비레이크 i5 / i7를 탑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폼펙터는 뉴 맥북에 버금갈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고, 성능 또한 프리미엄 노트북에 준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기도 했죠.

ASUS 젠북3 디자인 살펴보기

 

먼저 측면부터 살펴보면 오른쪽에는 USB-C 포트가 있습니다. 이 포트를 통해 충전도 하고, 외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죠.

뉴 맥북의 경우 별도의 악세사리 구입을 통해 USB 허브를 준비해야 하지만, ASUS 젠북3는 기본 구성품으로 허브 어댑터(젠더)가 따라오기 때문에 유저에게 기본적인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금빛 엣지면이 빛난다

 

디자인 포인트로 엣지 부분은 다이아몬트 컷팅이 되어 있고, 이 부분은 금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빛 반사에 따라 금빛 라인이 잘 보이기 때문에 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 가볍다! (무게는 약 910g)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인 만큼 무게는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12.5인치 스크린, 1Kg 미만의 무게로 일반 노트북을 들고 다니다가 가방에 젠북3를 넣어보면 요즘 노트북이 정말 가볍게 나온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죠.

 

▲ 고급 수납 파우치와 USB-C 2 HDMI, USB-A 젠더 어댑터 기본 제공


유저를 위한 또 다른 배려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기본구성품으로 파우치와 USB-C 변환 허브 어댑터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 휴대하기 편한 아수스 Zenbook3

 

작은 몸체임에도 성능은 프리미엄 노트북급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능을 논하기 전에 간단한 특징과 사용성을 먼저 살펴보면...

 

 

키감은 뉴 맥북 1세대 버터플라이 키보드 보다는 타건감이 나은 편이며, 뉴 맥북 2세대와 살짝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 delete키 바로옆에 위치하고 있는 파워버튼

(실수로 누르지 않도록 조심하자)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자주 사용하는 DEL키 옆에 파워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맥북과는 달리 윈도우는 버튼을 누르자 마자 슬립모드로 전환이 되니 조금은 주의하면서 del키를 써야 하죠 ^^

▲ USB-C 허브를 통해 충전을 하면서도 외부 장치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USB-C 허브를 살펴보면, USB-C 이외에도 HDMI와 일반 USB-A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별도의 악세사리를 구입하지 않아도 기존 장치 및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씀!

 

▲ 트랙패드 우측 상단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젠북3의 또 다른 특징점은 지문인식 센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윈도우10의 Windows Hello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 화면에서 일일히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지문으로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즈 헬로 '지문' 로그인 기능

 

 

사용방법은 스마트폰 지문인식 등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인식률은 터치아이디보다는 살짝 떨어지는 것 같네요. 하지만 한번 등록해두면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지문으로 쉽게 노트북을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ASUS 젠북3 성능 벤치마크

 

▲ ASUS Zenbook3 UX390UAK

(인텔 7세대 코어 i7-7500U, 16GB램)

 

제가 사용해본 ASUS 젠북3 UX390UAK는 i7-7500U 프로세서, 램 16GB로 작은 몸체에 과할만큼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이었습니다. 간단하게 긱벤치(Geekbench)를 돌려본 결과...

 

 

멀티코어에서 7816점이 나오는군요. 코어M을 사용한 뉴 맥북보다는 훨씬 높은 성능인 것을 다시끔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US 젠북3 간단 사용 후기

 

 

 

ASUS 젠북3는 프리미엄 슬림 노트북 모델 중 뉴 맥북을 가장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매우 재밌는 노트북입니다. ASUS의 기술력을 마음껏 뽐내기 위해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성능면에서는 뉴 맥북을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 뉴 맥북과 비슷한 사용성, 다만 윈도우OS를 사용한다는 것과 성능이 더 좋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결과적으로 ASUS 젠북3는 맥(mac)보다는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기 원하면서, 언제든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USB-C 단일 포트로 확장성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기본 USB-C 허브 어댑터를 제공하고 있기 캐주얼 노트북PC 유저라면 크게 불편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무선 마우스는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발열처리 면에서는 가끔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이 걸릴 때 팬소음이 나긴하지만, 쿨러팬이 없는 뉴 맥북보다는 더 나은 쿨링성능과 안정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배터리 성능도 완충 이후 One-day 사용이 가능한 준수한 퍼포먼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 뉴 맥북보다 빠르고 범용성이 더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장점이라면 뉴 맥북보다 더 높은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 단점으로는 아직은 조금 확장성이 떨어지는 USB-C 단일포트라는 것을 지적할 수 있겠습니다.

확장성을 어느정도 포기해도 된다면 언제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편한 고성능 노트북으로 ASUS 젠북3는 꽤 메리트가 있는 노트북이 틀림없습니다. :)

:: ASUS 젠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애플 맥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레노버 싱크패드 특가 할인으로 구입하기 ::

레노버 노트북 특별할인 쿠폰코드: link15

 

[노트북에 MS오피스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세요!]

:: MS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1TB 용량) 정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ASUS Zenbook (에이수스 젠북) UX305 무소음 노트북 개봉기

맥북 레티나 12인치 후기

아수스 게이밍노트북 구입 후기 ASUS ROG GL502VS-FY006D

레노버 할인쿠폰 받고 씽크패드 X1 카본 노트북 싸게 구입하는 법 (업무용 노트북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