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iOS12가 IT커뮤니티에서 꽤 핫이슈로 떠오른 것 같더군요. 신형 기기보다는 구형 기기에서 성능향상이 있기에 꽤 많은 분들이 퍼블릭베타 (PublicBeta)를 올리시는 것 같습니다.

퍼블릭베타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개발자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남들보다 조금 더 일찍 새로운 베타 O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보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애플 아이디 (Apple ID)만 있다면 아래에 공식 베타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다음,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하는 과정을 거친 뒤 프로파일 설치를 하여 간단하게 iOS12 베타를 먼저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iOS12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애플 퍼블릭베타 (공개 베타) iOS12 베타 버전 미리 업데이트 설치하는 법

::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가입하러 바로가기 ::


위에 사이트로 이동한 뒤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애플아이디 로그인 및 이중인증 단계를 거쳐 진행하다보면 macOS, iOS, tvOS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iOS12를 선택해서 진행을 했죠. macOS Mojave를 사용해보실 분들은 맥OS 베타를 올려보셔도 좋겠습니다. 물론 버그가 많을 수 있으니 백업은 필수이구요.

iOS12를 클릭해서 조금 밑으로 내려보면...

위와 같이 'iOS기기를 등록'이라는 링크가 보입니다. 생각해보니 여기서부터는 사실 아이폰에서 바로 링크를 클릭하시면 프로파일 설치 후 iOS12 베타버전은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아이폰으로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이곳::을 터치해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프로파일 설치를 '허용' 할 수 있고, 한번 기기를 재시동 해준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가보면 iOS12 Public Beta 2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을 하기 전에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꼭 확실히 해두시기 바랍니다. 베타 버전은 안정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간혹 버그로 인해 주소록이 날라간다거나, 문자나 사진 등이 잘못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요.

업데이트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금방 iOS12 퍼블릭베타2를 올렸습니다. 새롭게 생긴 앱이 있는데 '측정'이라고 되어있더군요. WWDC 2018 행사에서 본 것처럼 카메라를 통해 물체의 길이를 잴 수 있는 앱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오... 꽤 신기하네요. 오차율은 1cm까지는 있는 것 같은데, 평평한 사물을 꽤 정확하게 길이를 재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렇게 AR기술을 응용한 스마트줄자는 Smart Picture Technology와 구글 프로젝트 탱고가 있었던 것 같은데... 아이폰에서도 만나보게 되는군요 ^^

기기의 동작 속도는 확실히 빨라진 것 같기는 한데... 아이폰X가 워냑 빠른 폰이라서 체감하기는 어렵더군요. 아이폰SE가 하나 있는데 거기에도 올려봐야 겠습니다. 간단하게 긱벤치를 돌려보니...

▲ iOS12 베타2, 긱벤치 점수

점수가 소폭 올라가기는 했는데... 큰 변화는 없더군요 ^^ 나중에 시간을 내어 iOS12 후기를 조금 더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타 버전 치고는 안정적인 것도 같지만, 제 경우에는 가끔 사진이 이상하게 찍히는 버그도 있는 것 같으니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다면 일단 백업부터 하시고 신중하게 고려해보세요 :)

:: 맥(Mac) 맥북(Macbook)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구입하기 ::

:: 애플스토어에서 애플워치3 구입하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