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만든 사진공유 서비스 : Adobe Revel

2013. 2. 25. 09:00Tech💡 스마트라이프

몇일전 Adobe Photoshop.com으로 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Revel이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기존 photoshop.com에서 서비스 되었던 사진 서비스와 통합된다는 이야기였는데요.


관심이 생겨서 한번 사용을 해봤습니다.



Facebook과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더군요 ^^ 

저는 그냥 Adobe 계정을 전에 만들어두었기에 어도비 회원계정으로 로그인했습니다. 


처음 계정을 활성화하면 Premium 서비스를 무료로 30일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무료 계정을 쭉 사용할 경우 한달에 50장까지 사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생각보다는 쓸만하군요. 물론 하루에도 수백장씩 사진을 많이 찍는 유저들이 무료 Plan를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원본파일이 올라간다는 이점이 있는 만큼 한달에 50장 업로드는 꽤 사용해볼만 합니다.

 


웹에서의 사용은 매우 쉽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끌어다가 놓기)로 간단하게 사진을 올릴 수 있고, 아이폰에서 Revel앱을 다운받아서 로그인하면 PC에서 올린 사진들을 열람하거나, 다운로드, 또는 SNS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Revel앱에는 사진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프리미엄 서비스에는 더 다양한 사진필터기능을 지원해주는 것 같습니다. ^^



일단 속도도 빠른 편이고, 깔끔한 UI와 함께 웹,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진을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써볼만한 서비스입니다. 30일 이후 무료계정으로 전환되어도 한달에 50장은 무료로 올릴 수 있으니 잘 나온 사진만을 골라서 앨범을 만들거나 포트폴리오로 꾸미기에는 무난하네요. 나중에 '사진 일괄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에 '카카오 앨범'이라는 스마트폰 사진 공유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쓰고 계실 겁니다. ^^ 사진 공유의 트렌드가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이동한 만큼, 앞으로 좋은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유지되었으면 좋겠군요 ^^



[2016년 1월 14일 업데이트]



* 아쉽게도 Adobe Revel은 2016년 2월 23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합니다.

백업 도구는 이곳에서 안내하고 있고, Adobe CC(Creative Cloud) 포토그래피 플랜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네요. 


728x90